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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공격력과 공퍼효율의 관계 정리

아이콘 랅귥긹걁
댓글: 5 개
조회: 252
추천: 2
2025-09-15 19:41:10


짤의 데미지 산식이 정확하다는 가정하에

공격력 부분만 잘라서 보면

무기상수 × (공격력 × ( 1 + 추가공퍼 ) + 공퍼미적용 공격력 )

인데

계산의 편의를 위해 공퍼미적용 공격력이 0이라고 가정하고

공격력이 500이라고 가정할 때

공퍼가 50퍼에서 100퍼로 상승하면

500 × ( 1 + 0.5 ) = 750 에서 500 × ( 1 + 1.0 ) = 1000 이라서

33.3퍼센트 최종뎀이 증가함

이거는 공격력을 500에서 1000으로 올려도

1500에서 2000으로 상승이라 마찬가지로 33.3퍼센트 최종뎀이 상승하게됨

어떤 메붕이는 말할거임

'1000과 750의 차이는 250이고 2000과 1500의 차이는 500이니 공격력이 올라갈수록 절댓값 상으로 공퍼효율이 좋아지는거 아니냐?'

아님 ㅇㅇ

그냥 최종뎀 상승치가 33퍼잖아 효율을 비율로 보지 절댓값으로 보지 않잖아

결론 :
니 캐릭이 해방해서 공격력이 올라가면 공퍼에 곱해지는 공격력이 상승하니 니 캐릭 자체가 강해지는건 맞지만 그게 공퍼효율이 증가함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추가로 스텟과 스텟퍼의 관계도 마찬가지임 ㅇㅇ 오해하지말자


요약

1. 공퍼 '효율'은 공격력에 비례하지 않는다
2. 공퍼 * 공격력의 절댓값은 당연히 공격력에 비례한다
3. 오해하지 말자

오래썼는데 10추좀 ㅇㅇ

Lv32 랅귥긹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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