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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히어로의 윗점은 전투적이다

양머리수건
댓글: 40 개
조회: 18649
추천: 90
2025-09-18 13:16:14
히어로와 친구 모전들은 원래 땅점프 스킬인 어퍼차지를 윗점 대용으로 사용했던 직업이다 

모두의 웃음을 자아냈던 일격필살의 각오가 담긴 점프로 유명한 그 스킬이다 

하지만 어퍼차지에도 마냥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닌데, 허약과 혼란 등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원클릭 땅점프는 안전하게 위협을 회피할 수 있는 장치이며 키슬롯 하나를 잡아먹지만 양 손을 써야 하는 보편적인 윗점에 비해 전투의 흐름을 유기적으로 이어나가기 좋은 스킬이기도 했다 

그런 어퍼차지가 초보자들과 유니온용으로 잠깐 키우는 사람들의 의견만을 수용하여 삭제되고 대부분의 직업이 사용하는, 보편적인 방식의 위방향키+점프로 작동하는 윗점으로 바뀌었다 

이는 매우 큰 변경점인데 기존에 땅점프로 피할 수 있던 패턴을 더욱 느리고 귀찮은 방법으로 피해야 하기 때문이다 

윗점과 땅점을 상황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었으면 전투경험 개선이라는 목적에 부합하는 패치였을 것이다 하지만 그러지 않았다 

히어로 유저 대다수는 윗점을 추가하되 어퍼차지는 존치해달라는 의견을 내세웠지만 묵살당했다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하다가 키설정에서 재밌는 걸 발견했는데 


보다시피 어퍼차지는 삭제되었지만 어퍼차지가 있던 슬롯에 1차스킬창에서 볼 수 있는 워리어 리프와는 다른 더미 스킬이 자리하고 있다 

이 말은 즉 어퍼차지는 삭제되지 않고 로직만 변경된 채 스킬창에 노출되지 않는 액티브 스킬로 기능한다는 것인데 

워리어 리프를 건드리지 않고 기존 어퍼차지를 땜질하여 윗점을 추가하였기에 어퍼차지 삭제는 유저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1주의 시간만으로는 돌이킬 수 없는 결정이 되어버린 듯 하다 

이러한 조치 때문에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첫번째는 앞서 말했다시피 윗점과 땅점의 취사선택이 불가능하다는 것이고 

또 다른 문제는 새로운 윗점이 작동법은 달라졌지만 어퍼차지의 속성을 그대로 가지고 왔다는 것이다 



(윗점을 쓰는 도중 템 위치를 옮기는데 방해를 받는다) 

어퍼차지는 본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전투 스킬이었다 

점프할 때 일필이 터지는 문제도 어퍼차지가 전투 스킬이었기 때문이었고, 사실 어퍼차지를 삭제하지 않고 공격기능만 빼냈으면 모두가 만족했을 것이다 

그러나 시간도 없고 정성을 쏟기도 싫은데 일을 한 티는 내야겠는 개발진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패치 후 일필이 터지지 않는 건 그저 일필이 작동하지 않게 설정한 것일 뿐이고 

이 윗점(로직이 변경된 어퍼차지)은 여전히 전투 스킬이기 때문에 오라웨폰을 터트리고 무아 스택이 쌓이며 캐릭터가 숨돌리기를 해야 한다 

따라서 히어로의 윗점은 일격필살의 각오만 빠졌을 뿐 여전히 전투적인 뜀박질이라 할 수 있다 



곱게 롤백해주길 소망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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