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의 의견이 수렴되지않는 전투경험개선은 0점짜리 개선입니다.
밸런스 패치가 아니라 전투경험 개선이라는 워딩을 한 이상 이런식으로 일방적으로 패치하시는건
의미없는 패치라고밖에 안느껴지네요.
한정된 개발인원으로 50개에 달하는 모든 캐릭터를 다 정확히 알고 바꾸는것이 힘들다는것 충분히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 패치 자체가 오래걸리더라도 캐릭터의 구조를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의견을 듣고 지금 캐릭터의 구조적 불편한 부분을 충분히 수렴하고 불편한 부분을 위주로 개선을 해야합니다.
유저들이 불편하고 싫어하는 부분이
1. 운영진이 캐릭터의 난이도를 높이기위해 의도적으로 어렵고 불편하게 한 부분인지,
2. 스킬들을 만들다보니 잘 안어울리고 불편해진 부분인지,
정확히 판단하고 천천히 고쳐나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1.에 대한 부분은 숙련자와 비숙련자의 딜차이를 내기 위한 부분임을 알려서 유저들을 이해시키고
2.에 대한 부분은 어떤식으로 고치는게 좋을지 충분히 의견수렴 하고, 테스트 해보고
다수의 유저가 만족하면 그게 '전투경험 개선' 이겠지요
이건 마치 60 70대 국회의원이 저출산 문제, 취업 문제를 아무 의견 수렴없이 정책내는 것과 진배없습니다.
의견수렴을 하더라도 모두가 만족할수는 없지만 적어도 모두가 싫어하는 사례는 없어야겠지요.
아크는 ㅈ망했지만 부디 제발 전투경험 개선을 핑계로 10월에 또 다른 피해사례를 만들지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