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후속 패치를 위해 다같이 건의합시다.

Sjp
조회: 86
2025-09-19 09:03:30
이번 9월 패치는 히어로의 유틸, 딜 모두를 앗아간 심각한 너프입니다.
모든 유저가 밸런스 패치의 합당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금, 저희는 좌절하고 손놓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욱 소리를 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히어로가 본캐인 유저입니다.
히어로가 심각한 너프를 받아 본캐를 바꿔야하는 회의감도 들지만, 이미 솔 야누스를 30레벨까지 올리고, 다른 마스터리 코어도 거의 다 올릴 정도로 히어로에 애착이 있는 저는 지금은 포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기존에 올렸던 건의사항에서 받아들여졌던 패치는 빼고 새롭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다들 한 번씩 읽어주시고 또 9월에 잘못된 패치를 받은 직업들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후속패치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콤보 인스팅트, 소드 오브 버닝 소울 너프시킨 수치 롤백 
영혼의 잔흔 퍼센트 데미지 상승
어퍼 차지 롤백(공격판정, 특수코어 발동X) 및 워리어 리프 윗점 추가
인사이징 패시브화
소드 일루전 사용 중 사망 시에도 버프 보존
데스폴트 무적기능 낮은 차수로의 이관 및 강화 효율 올리기

2. 개선 내용
- 이전 라이브 방송에서 김창섭 디렉터님께서 긍정적이고 충격적인 패치를 해주신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히어로의 밸런스 패치는 전혀 긍정적이지 않고 부정적이고 충격적이기만 합니다.
이에 대해서 몇 개의 건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1. 히어로 콤보 인스팅트, 소드 오브 버닝 소울 너프 롤백 

히어로는 아시다시피 극딜이 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극딜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히어로의 주력 딜링기인 레이징 블로우의 딜레이를 15퍼센트 줄인 것의 대가로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의 데미지가 255퍼센트, 콤보 인스팅트의 최종데미지, 보스 데미지, 공격력이 모두 5.7퍼센트 감소한 것은 히어로의 딜을 심각하게 너프하는 수치입니다. 이 패치로 인해서 히어로는 딜 구조상 콤보인스팅트 사용 중 오리진을 사용해야 하는데 오리진 딜 또한 너프받은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러한 수치 너프 삭제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영혼의 잔흔 퍼센트 데미지 상승 
영혼의 잔흔 이라는 스킬은 콤보 인스팅트의 최종데미지, 보스 데미지,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의 효과를 받기 위해서  반강제적으로 콤보 인스팅트 사용시 오리진 스킬을 사용해야하는 것에 대한 보정 스킬로서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혼의 잔흔의 데미지는 87퍼센트로 오리진 스킬 사용시 잃게되는 콤보 인스팅트의 발동시간을 보정해주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히어로의 영혼의 잔흔의 데미지를 최소한 두배정도는 올려주어야 이러한 딜손실을 보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어퍼차지 롤백(공격 판정X, 스킬코어 발생X) 및 워리어 리프 윗점 추가
어퍼 차지의 기존의 문제점은 공격 판정이 되거나, 스킬코어가 발동된다는 점이였습니다.
어퍼 차지의 공격 판정을 삭제하고 스킬코어 발동이 되지 않게만 조정해주는 것이 기존 유저들의 사용감을 훼손하지 않을 수 있는 긍정적인 패치가 될 것입니다. 
또한, 듀얼 블레이드와 같이 워리어 리프에 윗점을 추가하여 원하는 윗점을 골라 사용할 수 있게 패치해줘야 합니다.


4. 인사이징 삭제 이후 해당 효과 액티브 스킬화 or 패시브화
인사이징이라는 스킬은 현재 히어로의 딜의 흐름을 끊는 큰 족쇄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징 스킬을 삭제하고 해당 효과를 스카링 소드와 같이 액티브 스킬화 하거나 아니면 패시브화하여 히어로 딜링을 더욱 원활히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5. 소드 일루전 사용 중 사망 시에도 버프 보존
아시다시피, 소드 일루전은 사용 시 최종데미지를 무려 72퍼나 일시 상승시켜주는, 히어로 딜링기의 핵심입니다.
하지만 소드 일루전 사용 중 캐릭터가 사망하였을 때 이러한 필수한 버프가 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드 일루전 사용 중 사망하였을 시에도 소드 일루전 버프가 유지되도록 하여 딜 손실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6. 데스폴트 무적기능 낮은 차수로의 이관 및 강화 효율 올리기
데스폴트라는 스킬은 현재 무적기로 사용되고 있고 딜링기로는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헥사 코어에서 데스폴트를 강화하는 것은 딜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로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데스폴트의 무적기능을 캐논슈터와 같이 낮은 차수로 옮기고 데스폴트는 순수 딜링기로서 활약할 수 있게  퍼센트 데미지 상승과 딜레이 감소를 줘야 합니다. 



히어로의 이번 패치는 딜레이 감소라는 편의성 개편을 가장하여 히어로 유틸, 딜링을 오히려 심각하게 저해하는 심각한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너프는 무조건 철회되어야 히어로 유저들의 상실감을 달래주고 유저들의 이탈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건의드린 내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v27 Sjp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