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과 특성상 고전문학을 봐야 하고
어디 지잡대도 아니고 연대 출신이
'개선' 뜻도 모르는 게 말이 될까?
(고칠 개 착할 선 좋다 라고도 사용 됨)
난 전혀 아닐 거라고 생각함
저는 '밸런스 패치' 라는 말을 싫어한다
'전투 경험 개선'이라고 하고 싶다 라고 아갈 털 때 부터
더 좋게 바꾼다는 뜻인 걸 정확하게 알고 있었다고 생각함
애초에 이게 어려운 한자어도 아니고 초중등급 한자어인데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단어고
그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단어 중 약 35% 정도는 한자어임
근데 모른다? 연대 국문과가? ㅋㅋ 걍 말이 안 됨
그냥 인게임 밸런스 쪽으로 무능한 거고
개발진은 진짜 '전투 경험 개선'을 하고는 싶었다고 생각함
이미 22년에 넥슨이 직업별 보스 '클리어 타임' 지표를 참고하여 밸런스 패치를 한다고 알린적이 있음
클리어 타임을 참고해서 밸패를 한다 라고 하면 앞에서 일어 났던 모든 일들이 설명 가능함
퍼클 팟 전 직업 조지기
타 직업 유저들도 이해할 수 없던 패파의 6연 너프(당시 패파 노쿨핵 존재)
버그가 있어서 지표가 튀었던 직업들 버그 수정하면서 퍼뎀 조지기
등등
그냥 얘넨 밸패 때 마다 이 직업에 대해서는 존나 잘 아네 싶은
극 소수의 직업을 제외한 직업의 스킬 매커니즘 같은 거는 하나도 모른채로
대다수의 직업은 클리어 타임만 보고 패치하기 때문에
병신 같은 결과가 나온 거라고 생각함
이게 아니면
전투 경험 개선이 아닌
전투 경험 개악을 할 리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