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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난 이때 부터 쎄해긴했어

아이콘 라릉
조회: 280
2025-09-19 15:02:43
1. 오류 발견 일시
- 2025년 04월 17일 KMS 1.2.402 패치 이후
2. 오류 캐릭터정보
- 직업 : 데몬슬레이어
- 레벨 : 286
- 캐릭터 이름 : 라릉
3. 확인조건
- 사용스킬 : 데몬 임팩트VI : 데몬체인
4. 오류 내용

데몬 임팩트VI : 데몬 체인 계산오류인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4월 17일 밸런스 패치가 있었습니다.
그 중 데몬슬레이어의  데몬 임팩트 VI : 데몬 체인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버전 : KMS 1.2.402 스킬조정 ( 2025. 04.17)
데몬 임팩트 VI : 데몬 체인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에서 1190%로 증가됩니다.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이 패치는 본섭 데이터수집에 데몬 체인의 딜량이 낮다고 판단하여 상향 조정한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적용 내역을 보면, ‘타수 제한(15타)’ 및 관련 패시브 스킬을 고려하지 않고 계산된 것처럼 보입니다.

운영진이 의도했던 딜 상승률은?


(1190 × 8 × 1.9) / (900 × 7 × 1.9) = 1.511...

즉, 약 1.51배(약 50%) 상향을 의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숫자가 그래도 깔끔한 편입니다.


그러나 실제 적용 결과는 달랐습니다.


패치 전 딜량
(900 + 90 + 550) × 7 × 1.9 = 20,482%
패치 후 딜량
( 1190 + 90 + 550 ) ×( 7 × 1.9+1) = 26,169%

딜 상승률
26,169 / 20,482 = 1.277658%
약 28% 상향이 되었습니다.


현 테섭 ver 1.2.187 패치에 대해...


테스트 서버에서는 타수 오류 수정만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기존 밸패 목적(50% 상향)은 반영되지 않은 듯합니다...

패시브 딜증가 효과를 제외한 계산값을 비교하자면,

본섭 : 1190 x 7 x 1.9 + 1190 = 16,927%
테섭 : 1275 x 7 x 1.9 = 16,957.5%

두 수치는 비슷하게 보이지만…

실제 딜량을 계산하면, 

테섭 딜량
( 1275 + 90 + 550 ) x( 7 x 1.9) = 25,469.5% 

즉, 현재 테섭 기준은 본섭보다도 낮은 딜량 상태입니다.


애초 의도대로 50% 상향 적용 요청합니다.


운영진이 원했던 딜 상승률(1.5배)을 기준으로 역산하면:
( 900 + 90 + 550 ) x 1.5 - 550 - 90 = 1,670%

따라서 데몬 체인의 본체 데미지는 1,670% × 6타가 적절한 수치라고 판단됩니다.


덧붙여, 처음 의도하셨던 딜 상승률이 아닌, 오류 상태나 계산 실수를 기준으로 수치가 조정된다면,
밸런스 패치의 본래 목적과 방향성이 흐려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부디 의도했던 상향 효과가 반영되기를 바랍니다.




분명 밸런스를 잡을 때 다 계산을 했을 텐데.... 주먹구구식으로 하는 것 같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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