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밸런스 패치가 있었습니다.
버전 : KMS 1.2.402 스킬조정 ( 2025. 04.17)
데몬 임팩트 VI : 데몬 체인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에서 1190%로 증가됩니다.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이 패치는 본섭 데이터수집에
데몬 체인의 딜량이 낮다고 판단하여 상향 조정한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적용 내역을 보면,
‘타수 제한(15타)’ 및 관련 패시브 스킬을 고려하지 않고 계산된 것처럼 보입니다.
운영진이 의도했던 딜 상승률은?
(1190 × 8 × 1.9) / (900 × 7 × 1.9) = 1.511...
즉, 약 1.51배(약 50%) 상향을 의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숫자가 그래도 깔끔한 편입니다.
그러나 실제 적용 결과는 달랐습니다.
패치 전 딜량
(900 + 90 + 550) × 7 × 1.9 = 20,482%
패치 후 딜량
( 1190 + 90 + 550 ) ×( 7 × 1.9+1) = 26,169%
딜 상승률
26,169 / 20,482 = 1.277658%
약 28% 상향이 되었습니다.
현 테섭 ver 1.2.187 패치에 대해...
테스트 서버에서는 타수 오류 수정만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기존 밸패 목적(50% 상향)은 반영되지 않은 듯합니다...
패시브 딜증가 효과를 제외한 계산값을 비교하자면,
본섭 : 1190 x 7 x 1.9 + 1190 = 16,927%
테섭 : 1275 x 7 x 1.9 = 16,957.5%
두 수치는 비슷하게 보이지만…
실제 딜량을 계산하면,
테섭 딜량
( 1275 + 90 + 550 ) x( 7 x 1.9) = 25,469.5%
즉, 현재 테섭 기준은 본섭보다도 낮은 딜량 상태입니다.
애초 의도대로 50% 상향 적용 요청합니다.
운영진이 원했던 딜 상승률(1.5배)을 기준으로 역산하면:
( 900 + 90 + 550 ) x 1.5 - 550 - 90 = 1,670%
따라서 데몬 체인의 본체 데미지는 1,670% × 6타가 적절한 수치라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