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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일리움 불만은 이게 전투경험 개선이라는 거임

김블슷
댓글: 2 개
조회: 188
추천: 1
2025-09-22 11:13:06

일리움 세고 좋았냐? = ㅇㅈ 너프는 각오하고 있었음

나는거 사기 아니냐? = 사기 맞음 근데 캐릭 아이덴티티라 바꿀수도 없고 지속시간 줄인거로 어느정도 해결됐다 봄

이번 패치로 일리움의 변화점을 정리해본다면


1. 롱기누스 족쇄

기존에도 게이지 때문에 롱기누스 썻던건 동일하나 롱기누스의 의존도를 높여서 패턴을 피하거나 컷신 넘어가거나 크리스탈 옮기다 빗나가면 바로 변신 밀림

2. 딜압축 안해줌

선오리진의 문제점
글로리윙이 5초가 줄었는데 데우스랑 탈모빔 채널링은 그대로임. 벞지기준 데우스는 변신버프 못받으면서 노는 시간이 생겼고,  선오리진 캐릭의 쿨기밀림+컨티 맞추기로 탈모빔 조금만 실수해도 바닥에서 나가면서 딜누수 생김

3. 블레싱마크 버프 유지안됨

2랑 똑같이 변신시간 줄었는데 이 버프시간도 그대로라 유지가 안됨. 하모니라는 스킬을 중간에 써주면 되는데 파티격이 아니면 존재조차 모르는 사람이 있을 정도의 스킬이었으나 이제 강제됨

4. 게이트 주유소 문제

몇년간 떠들던 게이트 폭격버프 24초 그대로. 게이트 탈 수 있는 지속시간은 190초고 거기에 가까이 가면 24초간 딜버프를 얻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게이트까지 가야함. 버프 때문에 여러개 깔 경우 날다가 잘못타서 이상한데로 날아가기도 함. 딜버프만이라도 190초로 해달라고 몇달동안 울부짖어도 개선 안해줌

5. 3변신 강제, 어빌 재사용 불가

기존 일리움 패스트 차지에 재사용이 터져도 윙비트만 쓰고 바로 끊었음. 패차에 재사용이 터지든 롱기누스 재사용이 엄청 잘 터지든, 어차피 다음 쿨기까지 게이지를 채워야해서 중간에 끊고 내리거나 쿨밀림을 감수하고 해야됐었음.

어빌 재가용 불가는 전투에 있어 긍정적인 변수를 줄인것이기 때문에 재미없어졌다는 소리가 나오는것

6. 마이너 패치

이건 뭐 더 할말도 없지만

3변신을 강제할거야 -> 패차에 재사용 터지면 더 변신하네 -> 패차 재사용 막아야징의 근거로 패치를 했는데

테섭레서 30분만 해도 알 수 있는 롱기누스 재사용 터지면 더 변신하네를 생각을 못했다는게 말이 됨? 심지어 게이지 자연회복 줄이고 롱기누스 게이지 회복을 대폭 늘려놓고? 그렇게 롱기 게이지도 조져놓으면서 쿨감모도 산사람 개병신을 만들어놓음

이럴거면 게이지는 왜 만듬? 걍 60초쿨로 하던가, 롱기회복은 왜만듬? 자연회복 늘려서 3변신 강제하던가. 실수하면 좆되는 족쇄만 더 무거워짐

심지어 롱기누스 게이지회복은 6차라 5차 일리움은 그냥 변신도 하루종일 걸림 ㅋㅋ

가장 중요한건 캐릭터의 구조를 바꾸는 큰 패치도 본섭에서 마이너 패치 한줄로 병신만드는 선례를 보여줬다는 거임. 10월 패치때 8월에 패치한 캐릭 병신만드는것도 가능하다는것


7. 정리

아크나 루미마냥 더 크게 병신만든 캐릭터들 보다는 타격도 적고 그래도 캐릭은 센거 맞음.

그런 강함이나 성능과는 별개로 '전투경험 개선' 이라고 한 패치의 전부가 개선도, 변화도 없이 모든 전투경험을 더 불쾌하고 더 불편하게 만들었다는 거임.

거기에 노골적인 컨티올려 리레올려 쿨뚝내려 스텟뚝올려 어빌내려 이지랄 하는게 역겨운거고

진짜 아크는 보면 볼수록 불쌍해 죽겠음 이새끼들이 후속조치 취하기를 바람

Lv7 김블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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