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게임이 오래돼서 예전에는 선발대가 잡던 보스를 누구나 잡게 되고 그 보상이 가치가 떨어지는 건 어느 RPG나 마찬가지임ㅇㅇ
보스는 그 위상에 걸맞는 보상을 준다 이것도 동의함. 근데 보통 RPG는 그렇다고 기존 보스 리워드를 너프하지 않음 ㅋㅋㅋ 대체 어떤 RPG가 기존 보스 리워드 30%너프 이런 식으로 옛 보스 리워드를 조정함? 보통은 새로 추가된 상위 보스에 아래 보스를 대체할 강력한 아이템이 드롭되게 하는 식으로 리워드를 조정하지 ㅇㅇ
근데 이 메이플스토리는 '템값유지'라는 그 하나를 지켜주기 위해서 리워드 아이템 드롭율을 극악으로 조정하고 아직도 10년도 전에 나온 템을 최종템으로 쓰고 있음. 그래서 이런 인위적인 리워드 조정을 할 수 밖에 없는 거임.
근데 그런 구조 개선 안하고 계속 템값 지켜줄거고 아랫라인 리워드 박살내서라도 그런 기조를 유지할 거면 뉴비들 유입 꼬시는 이벤트나 '참 괜찮은 게임이네'소리 나오게 준비했다 이딴 말은 하지 말아야지 창섭아 ㅋㅋㅋㅋ
이미지 말아먹은 게임 제네패스 같은 걸로 꼬셔서 유입들한테 돈은 뜯어놓고 그걸로 메소생산량 늘어난 거 감당 안되니깐 갑자기 하세 이칼 라인까지 너프 때리는 건, 아무리 포장해봐야 너희들의 허접한 운영 뒷감당을 유저들한테 떠넘기는 거밖에 안됨.
자꾸 완화된 건 생각 안함? 사다리 놓아준건 생각안함? 이딴 소리좀 하지마셈 제발 그 완화랑 사다리 없었으면 이번 챌섭 유입 중 절반이라도 이 게임 했을거 같음? 우리게임 변했어요, 우리게임 뉴비도 할만해요 해서 홍보해놓고 이제와서 뉴비들 사다리 걷어차는게 뭐가 그렇게 좋은 패치라고 고스펙들은 만족하던데? 불평하면 쌀숭이임ㅋㅋ 이지랄하고있는지 모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