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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섀도어 모르는 사람을 위한 섀도어 '전투 경험 개선' 정리

라이나코
댓글: 9 개
조회: 2198
추천: 25
2025-10-17 13:15:44
10추글을 보다 섀도어 본캐나 유챔으로 키워보지 않으신 분들이 헷갈릴만한 내용이 있어 부가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섀도어의 암살은 1타와 2타로 이루어져 있으며, 후딜레이가 긴 1타와 비교적 짧은 2타가 있습니다.
이때, 암살 2타를 사용한 후 적절한 타이밍에 메익을 눌러주면 암살 2타의 후딜을 일부 캔슬하고 바로 다음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게 암메캔슬의 기본원리입니다.

메익에는 암살 후딜을 캔슬하는 것 말고도 한 가지 부가기능이 더 있는데, 바로 메익 사용 직후 1회에 한해 암살 2타의 최종뎀을 50% 올려주는 기능입니다. 이를 위해서라도 섀도어는 암살 사이마다 메익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이 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이번 패치와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으로, 다른 섀도어분이 생각하신 개선 예시사진입니다.
암살 2타 이후 메익으로 캔슬하는 후딜을 없애고, 원래 2타 자체 후딜을 캔슬했을 때의 후딜과 동일하게 줄이자는 내용이죠. 이렇게 하면 메익의 기능인 1.후딜캔슬, 2.암살 최종뎀 증가 중 1번 후딜캔슬을 없앨 수 있고, 캔슬을 잘 못하는 입문자들도 숙련자와 같은 타수를 뽑아낼 수 있게 됩니다. 

즉, 고점은 전혀 늘어나지 않지만 저점이 현저히 올라가는 '저점완화'형 패치입니다.


그럼 이번 패치로 바뀐건 뭐냐?


이번 패치에서는 암살 1타의 딜레이를 무려 4%나 감소시켰습니다. 
암메캔슬로도 어찌하지 못하는 암살 1타의 딜레이를 줄여줌으로써, 전체 암메 1사이클의 시전시간을 줄여 준 것이죠.


그럼 같은 시간동안 암살 타수가 늘어난거니 키 입력은 늘어났어도 고점은 늘어난거 아니냐?


네, 맞습니다. 


최종뎀 -5% + 크뎀 -1% + 데미지 -5% + 공격력 -5
만 없으면요..



결론적으로 섀도어는 이번 전투 경험 개선을 통해

같은시간동안입력해야하는키는더많아졌지만돌아온거라곤최종뎀6%급너프에저점완화받은건전혀없고구조개선받은거라곤설치키시퀀스추가랑암살1타사거리를늘려준거뿐인데이마저도이제는2타보다1타사거리가더길어서2타가안맞는상황이발생하고이제서야들어온개나소나있는설치기재설치기능은시퀀스쓰면못쓰고직접눌러서써야하는데그마저도버그때문에딜이뻥튀기되는상황이며다음주개선때딱이거만고쳐서들어올거같은 

상황입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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