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챌섭 유입입니다
몇달간 꾸준히 하면서 재밌게 하고 있었는데 결정값 너프보고 살짝 의욕이 떨어지긴 하네요
얼마 안되는 주간 수입이지만 2-30억씩 모일때마다 밀린 세금 내고 아버로 받은 장비들 여명으로 교체하면서 되게 재미를 느끼고 있었던 상황이거든요 ㅠㅠ
사실 몇달간 챌섭 한거치곤 스팩이며 레벨이며 낮아서 쌀먹아니냐 하실수도 있지만 직장 다니면서 하루 두시간정도만 하다보니 생각보단 좀 낮아보이네요.
제생각으론~ 메이플 최대 장점이 솔로 컨텐츠가 많다. 성장체감이 좋다 라는건데 장기적인 인게임 경제 상황을 고려했을때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고는 하나 결정가격이 너프된 만큼 성장에 필요한 요소도 같이 너프를 해주셨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ㅠ
템 값은 수요와 공급에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이는거니 어쩔수없다하지만 심볼세라던가 마코라던가 이런부분에서 조금 조정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타게임 이야기 싫어하실지도 모르지만...)
제가 로아에서 넘어온거라 단편적으로 로아랑 비교했을땐, 로아쪽에선 클리어 골드 너프가 들어오면 재련재료 소모량이라던가 골드 등 소모되는 재화량을 같이 너프하곤 했었거든요.
이런식으로 결정 값 너프와 성장요소에 필요한 재화량을 같이 너프하게되면 조금 더 즐겁게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본거라 다른분들은 어떻게 보실진 모르겠지만 이제 갓 4만 넘은 제가 느낀점을 적어봤습니다 ㅠ
3줄 요약
1. 이번 결정값 너프로 의욕이 조금 떨어졌지만, 꾸준히 즐기며 성장하는 재미를 느끼던 유저임.
2. 결정값이 줄어든 만큼 성장에 필요한 재화(심볼, 마코 등)도 함께 조정됐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많이 남음 ㅠㅜ
3. 로아처럼 보상 너프 시 성장 비용도 함께 완화해주면 더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