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통계 기간 기준은 이렇게 잡았다.
기준 1: 챌섭 시즌 직전 약 1개월 ~ 시즌 직후 약 1개월
> 시즌에 대한 신규유입 참고하기에 좋은 지표라 생각됨
기준 2: 챌섭 시즌 직후 약 1개월 ~ 종료 직전 약 1개월
> 슬슬 물 빠지고 잘 즐기다 갑니다 찍먹유입들 빠지는 지표라 생각됨
기준 3: 직접적인 결정석값 너프가 있었던 직후 약 1개월 수치 파악(이번 너프는 아직 통계자료 x)
[챌섭 시즌 1] NEXT 업데이트*당해 기간 결정석 관련 중요 패치사항 :
1. 2025년 1월 16일 최대판매가능개수 180석 > 90석
2. 2025년 4월 17일 검밑솔 너프 : 12억 > 9억
기준 1: 2024년 11월 21일 ~ 2025년 1월 23일
기준 2: 2025년 1월 23일 ~ 2025년 4월 24일
기준 3: 2025년 4월 17일 ~ 2025년 5월 15일
[챌섭 시즌 2] ASSEMBLE 업데이트*당해 기간 결정석 관련 중요 패치사항 :
1. 2025년 10월 23일 이카밑솔 너프 : 검밑솔 기준 9억 > 6억
**결정값 관련 중요 패치사항은 아니지만,
동기간 12주보입장제한, 칠흑드랍률 너프 및 전투경험개선 패치가 존재함
기준 1: 2025년 5월 22일 ~ 2025년 7월 17일
기준 2: 2025년 7월 17일 ~ 2025년 10월 16일
시즌1의 잔존유입
337,864명/298,959명 > 약 13% 증가
시즌2의 잔존유입
328,910명/307,187명 > 약 7% 증가
결론.
시즌1보다 시즌2가 더 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