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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우려했던 일이 벌써부터 일어날라하길래 급하게 쓰는 데벤져 유저의 하소연(테섭 변경 사향 요약)

아이콘 홀리몰리싙
댓글: 2 개
조회: 206
추천: 2
2025-10-17 23:54:36
이번 패치 요약 : 데벤 유저 99% 가 원했던 구조개선은 아무것도 안들어줌 고스펙 효율 박살내는 컨버전, 맞아가며 딜해야하는데 맞을 수가 없는 상위난이도 보스에서의 고점 플레이 문제 등 아무 구조개선 없이 걍 딜레이 딸깍, 갑자기 극딜스킬 퍼뎀 대폭 상승으로 리웨가 유의미하게 강해지는 기현상 발생 


현재 데몬어벤져는 테섭기준 약 최종뎀 10% 가량 상향을 받은 상황임. 솔직히 이런 글 안쓰고 싶었음 

우선 10월 밸패자들 중에 너프 먹은 직업 많고 심각한 직업 많으니 과정이야 어쨌든 딜이 올라간 데벤이 이런 글 써봐야 눈총만 받을 걸 아니까 걍 조용히 문의만 쓸라했음 

근데 벌써부터 익스우 클탐 직게에 올라온거 자게로 날라와서 부릉부릉 시도 중이길래 나름 억울한 점과 테섭에서의 변경점이 데벤에게 끼치는 구조적 악영향에 대해 조금만 써보겠음

솔직히 딜너프 안당하고 그대로 들어오면 감수할만한 불편함인데 벌써부터 여론이 이렇게 흘러가면 나중에 딜 또 까이고 병신같은 구조는 유지된채로 불쾌한 게임 해야될 거 생각하니까 손놓고 있으면 안되겠다 싶음

1. 디맨션 소드와 레버넌트의 엄청난 퍼뎀 상향

 - 두 스킬은 데벤져의 5차 극딜 스킬임 원래 데벤은 오리진 자체 딜량은 꽤나 센 편이었지만 5차 극딜 스킬 두 개가 진짜 버러지 수준이라 극딜의 점유율이 상당히 낮은, 극한의 평딜 직업이었음. 근데 이번 패치를 기준으로 주력기인 엑스큐션은 퍼뎀 감소 없이 딜레이 상향 패치만 받았는데 더 버프폭이 컸던건 바로 이 두 스킬임. 그 중에서도 레버넌트< 이 놈은 원래 점유율 7% 가져가는 걍 극딜호소인 스킬이었는데 이번 테섭 밸패 결과 전분 점유율이 두배 가까이 뻠핑이 돼버림 

2. 극딜이 엄청난 상향을 먹어서 리웨의 효율성이 급떡상 하게됨

 - 원래 데벤져의 극딜은 압축이 잘되어있기로 유명했음. 근데 극딜이 그냥 약하고 프렌지, 실드체이싱 등 지속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주력기였기 때문에 평딜 직업이던 데벤져가 갑자기 극딜이 엄청난 버프를 받게됨.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리웨가 좋을까? 에 대한 유저들 의견이 나왔고 실제로 데벤 장인분이 테섭 전분을 쳐본 결과 컨티와 리레가 약 2% 가량밖에 차이가 안나고, 실전딜은 당연히 리웨가 압살을 하는 그림이 나와버림. 그래서 현재는 이대로 변경 없이 본섭에 넘어올 경우 리웨가 정배가 되는 상황이 된거임. 

3. ㅆㅂ 결과는 좆상향이라는 거잖아 데슝좍련아 왜 또 쳐 징징댐?

 - 맞음. 딜로만 보면 당연히 상향임. 근데 이 바뀐 극딜 매커니즘엔 아주 치명적인 오류가 있음. 바로 이 레버넌트<< 이새끼가 문제임 상술한 내용처럼 현재 레버넌트는 점유율 7%를 유지하던 버러지 스킬에서 갑자기 데벤져의 밥줄 스킬이 되어버린 놈임. 근데 이 새끼는 6차스킬 출시때부터 가지고 있던 아주 고질적인 구조적 결함이 있음. 그건 바로 오리진 컷신 동안 딜이 안들어간다는 거임. 
레버넌트 스킬 자체의 효과는 hp를 1이하로 안떨어지게 하는 불사기의 기능이고, 익시드 스킬을 사용하거나 hp가 소모된 만큼 스택이 쌓인 후 방출되는 '증오의 가시' < 이놈이 딜을 해주는거임 
근데 오리진은 익시드 스킬이 아니고, 컷신 중엔 당연히 피격이 안되니 레버넌트가 그냥 유명무실한 스킬이 되어버린다는 거임. 
Q : 뭐가 문제임? 설계대로네 그럼. 
A : 근데 이런 오리진의 허점을 보완하기 위해 오리진 스킬 레퀴엠의 스킬 설명엔 예외조항이 포함되어있음. 
'레퀴엠은 익시드 스킬이 아니지만, 일부 공격에 인핸스드 익시드를 발동시킨다.' 는 조건임
그 조건 덕분에 오리진 딜에 같이 터지는 게 신규마코로 받았던 오버맥시드마이징, 통칭 오맥마라는 스킬임. 
그니까 레퀴엠은 오맥마만 터지게 만들어주고 있다는 거임. 레버넌트는 안터지고ㅋㅋ 
그 동안 데벤들이 이 문제에 대해 딱히 말이 없었던 이유? 어차피 컷신동안 가시 터지나 안터지나 개버러지 스킬이라 별 상관도 없었거든ㅋㅋ 근데 이젠 얘기가 달라졌다는 거임

지금 10추에 올라온 저 익스우 플레이 영상만봐도  딜 사이클이 시퀀스 - 오리진 1타 - 레버넌트 - 평딜하면서 오리진 2타 < 이거임 
어디서 많이 본 딜구조죠? 네 ~ 쿨밀림의 대명사인 나이트워커의 딜구조와 아주 흡사합니다 ~ 오리진 컷신 - 시퀀스를 써서 컷신 시간만큼 극딜이 밀리던 나이트워커와 아주 흡사하네요? 

그리고 너무 쎄진 일반 극딜 때문에 오리진을 쓰면 컷신 시간만큼 딜량을 손해본다< 이것도 어디서 많이 보지 않았나요? 
네 ~ 히어로의 사례와 아주 유사하네요 ~ 

다행히도 데벤은 히어로만큼의 상황은 아니긴함. 근데 예외로 무기공격력이 높아지는 데스티니 해방자들의 경우에는 리레 5차극딜 - > 웨펍준극오리진 이 일반 딜사이클보다 좀 더 쎄게 나온다고 함ㅋㅋ 



마치며 솔직히 데벤 이번 패치 몇 안되는 수혜 직업이고 잘 받아서 아가리 쳐닫고 있는 게 맞음 내가 이 글을 쓰면 묻힐 수도 있고 또 불타올라서 데슝좍 거리면서 조롱하고 까내릴 수도 있겠지만 

99%의 데벤유저들은 딜같은 거 안바랬음. 그냥 이 개 좆같은 구조. 상위구간 보스에서 모조리 손해를 쳐봐야하면서 스펙이 올라갈 수록 점점 버러지 라인으로 향해가는 이 개 열받는 캐릭 구조에 대한 근간을 변경해주길 원했지. 

딜버프만 해준 거 보고 데벤 직게 유저들이 예측했던 거? 또 7~8만대에서 익스우 잘잡았도르 수상하고 여론에서 데벤 좆사기 된 이후에 구조는 그대로 냅두고 딜량만 까서 병신 직업 될 거 뻔하네 였음. 

이미 한 번 겪은 거거든ㅋㅋ 애초에 데벤이 익스우에선 거의 상시로 오맥마를 조절해가며 터뜨릴 수 있기도하고 딜타임이 꾸준히 나오는 보스라 진짜 이론상 최고점을 터뜨릴 수 있는 보스인 건 그들에게 아무것도 중요치 않다는 걸 지난 밸패때 뼈저리게 느꼈으니까

딜 버프 가져가도 됨 가져갈거면 데벤 유저들이 그토록 부르짖는 구조에 대한 개선을 해주던가, 아니면 저 기형적인 레버넌트 스킬의 구조라도 좀 고쳐줘라. 우리도 체급 올라갔다고 마냥 건강하기만 한 거 아냐. 사실상 오니가 돼버린거랑 마찬가지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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