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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메이플 구조적인 문제라 쩔 수 없는듯

Zucak
댓글: 3 개
조회: 150
2025-10-18 19:19:22
점점 지속되는 인플레 속에서 가치보존을 해야함
고스펙으로 갈수록 말도안되는 비용이 묶여있기 때문

신규 스킬이나 파밍요소로 완화와 인플레를 해야함
안그러면 게임이 굳어버리기때문에 업뎃이 없는거나 다름없음

덤으로 저스펙유저(메포를 소각시키는 역할)가 없으면 박살나는 메소마켓시스템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상위보스로의 진입
보스를 하면서 재밋다는 생각보단 좃같다라는 생각밖에 안듬
성취감이 없는건 아닌데 그건 어지간한 똥겜이 아니고서야 없으면 게임이 아님

그리고 개인적으론 30분이라는 보스 플탐도 좀 많이 긴편임
보스 그냥 적당히 만드는 게임에서 관문도 없이 30분 기준으로 피통 설계하는 이유가 궁금함
메이플 보스는 유독 보스랑 싸운다는 느낌이 아니라 슈팅게임을 하면서 움직이는 허수아비에 데미지를 박는다는 느낌이 강함

심지어 파티플레이 반강요라는 시스템도 문제
협동요소가 극도로 적은 게임시스템과 개인주의가 강한 성장시스템에 파티플을 해야 이득인 구조가 서로 모순되는 상황

그러면서 또 스펙업을하면서 낮은 클리어 인원으로 깨면 메리트가 있게 만듬
컨텐츠 쌀먹해야하니깐

결국 모든 근원은 새로운 시스템이나 새로운 부위를 출시하기엔 그 인플레를 감당할 수 없는 컨텐츠 제작능력

매출을 위해서 인플레를 증폭시켜버린 bm

그냥 순수무능 하나로 정리됨
체급은 이미 커져버렸는데 그냥 야매로 키운 체급이라 내실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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