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루미 뽑는데 재미들렸는데
캐릭터 레퍼런스 기능 쓰고 싶어서 37420원 결제함
ㅠㅠ
한 1900장 남음
허벅지는 쓰지도 않았는데 나옴
이런 분위기는 잘 안 나옴 아직까지는
저걸 레퍼런스로 하여
원본 브루미를 캐릭터 레퍼런스로 지정해서 할 때는
잘 나오기는 하는데 이미지에 에러가 많아서 도저히 못 써먹겠고
브루미가 잘 나온다 해도 그림이 주변과 어울리지 않아서 뭔가 어색하다고 느꼈음
그래서 vibe로 아까 처음 보라색 이미지를 넣어 수십번 시도해봤을 때
분위기는 잘 나오는데 전체적으로 '브루미다움'이 많이 부족함을 느낌
그렇다고 해서 테마와 캐릭터가 잘 녹아든다는 느낌이 드는 것도 아님
처음으로 돌아가서 이게 마음에 들었던 이유가
이미지에 있는 오류들과 '브루미다움'이 크게 부족함을 차치하고도
의도하고자 한 분위기에 맞는 퇴폐미가 이미지에 어느정도 반영됐기 때문인데
위에 뽑은 것들은 귀여움과 복장 디테일에 강조됐다고 본다면
이 이미지는 본래 메이드복을 벗어나 오프숄더 드레스라는 의상 어레인지와 의도적인 얼굴 낮춤으로 빛반사가 얼굴에는 없어 얼굴이 어둡게 보이고 하고
눈을 100% 떴다는 인상이 부족해 졸려 보이고 그러한 요소들이 결합하여 이미지를 완성했다고 생각함.
가장 구현하기 까다로우면서 브루미의 트레이드마크라고 생각하는 이 헤드밴드 양옆의 검은나비리본과 솜덩이 1개씩은
데이터셋에 사실상 없기 때문에 t2i로 만들기가 상당히 제한적임.
다소 마이너한 캐릭터에 속하는 브루미를 구현하기 위해 캐릭터레퍼런스 기능을 써야했고
결제 후 기능을 써봤을 때 성능에는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
의도한 테마(분위기)에 맞게 쓰려면 여러 버전의 브루미를 만들거나
그냥 '브루미다움'을 포기하고 테마에 집중을 하는 방향으로 해야겠음
결론: 거지됨
영상은 햄버거먹는 브루미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