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마켓 운영자 입니다.
(아이디가 없어 빌려서 작성한 글 입니다,)
2025년 10월 26일(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국내 일부 IP로부터 발생한 대규모 DDoS(서비스 거부) 공격으로 인해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되며 접속이 불안정한 현상이 있었습니다.
장시간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는 복구를 완료하였으며, 보안 체계를 전면 강화해
동일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비하였습니다.
“바이럴 글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일부 커뮤니티에서 언급된 글은 저희와 전혀 관계없는 개인이 작성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게임마켓은 해당 글과 무관하며,
당시 실제로 오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버가 닫혀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이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왜 공지를 올리지 않았냐”는 질문에 대해
공격이 시작된 시점부터 서버 및 관리자 페이지까지 모두 마비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개발팀과 보안팀이 A플랜으로 방어하면 B플랜으로 공격이 이어지는 형태로,
연속적인 커넥션 폭주가 발생해 공지를 게시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습니다.
현재 공격의 발신 IP와 경로는 추적 완료되었으며,
조사 결과 해외 ‘핵(cheat)’ 관련 사이트와 연계된 정황이 확인되었습니다.
누군가 외부에 공격을 의뢰한 것으로 추정하고있고
관련 기관에 정식 수사의뢰할 예정입니다,
“먹튀 사이트냐, 뱅크런이냐”는 의심에 대해
게임마켓은 2019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6년째 정상 운영 중인 합법적인 거래 중개 플랫폼입니다.
이번 DDoS 공격은 저희에게도 처음 겪는 일이었고,
초동 대응이 다소 미흡했던 점 인정합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 서버 이중화 시스템 구축
- DDoS 방어 전용 방화벽 및 CDN 보강
- 실시간 모니터링 팀 24시간 체계 전환
을 완료했습니다.
게임마켓은 절대 먹튀하거나, 뱅크런(자금 도피) 하지 않습니다.
운영진은 모든 거래 내역을 기록·보존하고 있으며,
회원 여러분의 신뢰를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저희의 미흡했던 대응으로 불편을 드린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