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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예티의 밤 사냥꾼, 숨겨진 최강 공략 공개!

아이콘 원기훈
댓글: 51 개
조회: 12617
추천: 42
2025-10-28 22:17:47
 
< 안녕하세요?
 이틀 전 쯤에 "예티의 밤 예티 100승 해왔어요.."라는 글제목으로 글을 올렸던 글쓴이입니다.
 그런데 글을 올리고 보니 예티의 밤에 대해서 공략을 적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래도 공략집이 이미 있을테니 뒤적뒤적 찾아봤는데, 제가 알고 있는 정보와 중복된 부분보다는 모를 만한 정보들이 더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나마 도움이 될 것 같은 예티의 밤 사냥꾼에 대해서 기본 + 심화 공략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

[예티의 밤 사냥꾼 기본 공략]
1. 예티의 밤 전체 맵

 1) 점프대 위치 : 빨간색 동그라미 / 부쉬 위치 : 초록색 동그라미 /
     사냥꾼 시작 위치 : 갈색 동그라미 / 슈퍼점프 최대치 이동경로 : 빨간 선. /
     일반 점프 이동 경로 : 초록 선
 2) 낮 시간 : 기본 및 최대 150초(상단의 게이지 2당 1초), 헛방질 : -10초, 사냥성공 : +30초.
 3) 밤 시간 : 90초 고정.
 4) 예티의 허기 유지 시간 : 25초.
 5) 예티는 총알 3대를 맞으면 죽습니다.
 6)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는 예티, 사냥꾼 할 것 없이 모든 스킬 사용 불가.
 7) 예티가 음식 먹기를 시전 시 사냥꾼에게는 그 예티를 가르키는 빨간 화살표가 나타나고
     약 3초간 점차 사라집니다.
 
 8) 사냥꾼은 게임 시작 시 음식을 먹지 못 해 다리가 생긴 예티 위치를 표시해주는 레이더 5개       를 지급 받습니다.
  ① 응용 방식에 따라 게임 운영 난이도가 압도적으로 쉬워집니다.


[예티의 밤 사냥꾼 심화 공략]
1. AI예티 구별법
 1) AI예티는 절대 점프대를 탈 수 없다.
 2)​ AI예티는 절대 사다리를 점프해서 타지 않는다.

 
 3) AI예티는 사다리를 탔을 때 절대 멈추지 않는다.
 
 4) AI예티는 땅 끝자락에서 절대 노 점프로 떨어지지 않는다.
    (대각선 지형 주변 땅 끝자락, 계단형 땅 끝자락 제외)
  ① 노 점프로 떨어지지 않는 땅 끝자락 예시 : 예티의 밤 전체 맵 사진에서 노란색 화살표
  노란색 화살표 경로로 노 점프로 떨어지는 예티는 100% 예티로 확신하고 쏘셔도 
      무방합니다.
  ③ 모든 노란색 화살표 경로는 추가적인 데이터 수집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5) AI예티는 밑점을 할 줄 모른다.

2. 슈퍼점프 카운터 방법
 1) 우선 우상단에서 슈퍼점프를 대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 슈점 3에서 대기 후 3번 점프대로 밑점 후 슈점.
   - 장점 : 사냥꾼의 4번 점프대를 이용한 점프샷을 맞지 않습니다.
   - 단점 : 상시로 사냥꾼에게 위치를 특정당하고 있기 때문에 사냥꾼이 잘한다면 에임을 미리                  갖다 대고 있습니다. 또한 밑점 시 낙하 시간동안 1대의 샷을 맞을 수 있습니다.

  ② 슈점 4에서 대기 후 3번 점프대로 점프 후 슈점.
   - 장점 : 사냥꾼이 3번 점프대 근처에 탐지기를 설치하지 않는 한 절대 위치를 특정 당하지 
              않습니다.
   - 단점 : 사냥꾼의 4번 점프대를 이용한 점프샷을 맞습니다.

  ③ 결론적으로는 예티는 게임 시작 시에는 슈점 4에서 대기 후 위치를 이미 특정 당한 이후         에는 슈점3에서 기다리는 등 상황에 맞는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④ 카운터 방법
    - 1번 방법 : 반드시 밑쪽에서 밧줄을 타고 진입 후 시야 차이를 이용한 1대 누적시키기.
    - 2번 방법 : 옆쪽으로 진입 시 슈점을 하려는 예티를 예상 후 반대쪽으로 바로 이동하기.
    ㄴ 사냥꾼이 옆족으로 진입 시 예티의 시야각이 움직이며 진입하는 사냥꾼보다 넓습니다.
    ㄴ 이 때 예티는 사냥꾼을 보고 슈점을 시전하게 됩니다.
    ㄴ 이러한 심리를 이용하여 자신의 모습이 예티에게 보이는 경계선에서 와리가리 심리전을            거는 것입니다.
    ㄴ 심리전에서 이길 시 슈점한 예티를 확실하게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2) 다음으로 좌상단에도 슈퍼점프를 대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 슈점 1에서 대기 후 1번 점프대로 밑점 후 슈점.
   - 장점 : 딱히.. 없습니다.
   - 단점 : 상시로 사냥꾼에게 위치를 특정당하고 있기 때문에 사냥꾼이 잘한다면 에임을 미리                  갖다 대고 있습니다. 또한 밑점 시 낙하 시간이 매~우 길어서 비추합니다..(2대씩맞음)

  ② 슈점 2에서 대기 후 1번 점프대로 점프 후 슈점.
   - 장점 : 사냥꾼이 1번 점프대 근처에 탐지기를 설치하지 않는 한 절대 위치를 특정 당하지 
              않습니다.
   - 단점 : 밑에서 올라오는 사냥꾼보다 시야각이 짧아서 먼저 총을 맞습니다.

  ③ 결론적으로는 예티는 슈점 2 방법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④ 카운터 방법
    - 1번 방법 : 반드시 밑쪽에서 밧줄을 타고 진입 후 시야 차이를 이용한 1대 누적시키기.

    - 1번 방법으로 슈점2, 슈점 1 모두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3. 밤 진입 시 생존하는 생존집 위치 고정하는 방법
 1) 생존하는 집 위치는 사냥꾼이 맵 중앙에 있을때 좌상단, 좌하단, 우상단, 우하단으로
    총 4군데 중 하나로 랜덤 결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맵 중앙에서의 사냥꾼의 위치에 따라 고정 결정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 아래 이미지의 맵 중앙 쪽 중에서 빨간 네모 부분에 사냥꾼이 서 있는 상태에서 밤으로 
     진입 시 생존하는 집 위치는 좌하단과 우하단으로 고정 결정됩니다.   
 3) 추가적으로 좌상단, 우상단으로 고정 결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좌하단과 우하단이 사냥꾼       에게 압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구지 넣지 않았습니다.

 4) 또한 현재 네모 박스의 위치 뿐만 아니라 다른 특정 위치에서도 좌하단, 우하단 으로 고정     결정 시킬 수 있지만 가장 효율적인 위치 2군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4. 판별력 / 적중률 높이는 방법 및 잡기술
 1) 사운드 켜기 : 변신 / 해제 소리 및 음식 먹기 소리로 더 잘 판별 가능합니다.

 2) 부쉬 플레이 하기.
   ① 부쉬 플레이가 가능한 이유는 예티들이 사냥꾼을 찾기 위해서 맵을 이동하다가 발견하는           순간 반대쪽으로 쉬프트 점프를 사용할려는 심리로 이동을 합니다.
   ② 그 점을 카운터 칠 수 있는 것입니다.
 3) 예티를 쏠 때 예티가 점프 후 무방비 상태일 때 쏴서 적중률 높이기
 4) 사냥꾼이 위쪽에 있고 예티를 가르키는 화살표가 수직이 됐다 = 체크메이트 공식 기억하기.
  ① 수직 체크메이트는 제가 실제로 가장 많이 써먹은 유용한 공식입니다.
  ② 수직 체크메이트를 많이 하다보면 자신감도 늘고 점점 더 넓은 각도를 예상 할 수 있게 
     됩니다.
  ③ 실제로는 저도 처음에는 매우 확실한 것만 쏘는 경향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건 불필요한         경향이라는 것을 하다보니 깨달았습니다.

 5) 항상 윗쪽 포지셔닝이 유리합니다. 동선을 짤 때 유의하시면 좋습니다.

 6) 밤이 되기 0~30초(게이지가240~300사이) 전에 상대 위치가 아래쪽으로 확정될 시 
    중앙에서 집 생성 컨트롤 후 밤 만들고 도망간다 = 밤 체크메이트 공식 기억하기.
  ① 남은 예티 1마리에서 좌측하단에 예티가 확정되고, 우하단 생존 집 생성 유도 후​ 
     승리하는 영상입니다.

 7) 점프대 이용 시 스페이스만 꾹 눌러서 점프 후 반동 비거리 늘려서 빠르게 이동하기.

 8) 모든 부쉬에서 사진에 표시된 위치에서 점프 시 사냥꾼도 멀리 점프 할 수 있습니다.

  ① 응용하기 쉬운 모서리 부분만 표시하였습니다.
  ② 쉬프트 점프로 도망다니는 예티를 잠시나마 따라 잡을 때 용이합니다.

5. 추천 고정 빌드
 1) 게임 시작 시 3번 부쉬, 5번 부쉬, 7번 부쉬, 8번 부쉬, 슈점 4에 레이더를 고정 설치합니다.
  ① 이유1 : 부쉬는 이동하면서 항상 확인해야합니다. 이 때 사냥꾼은 항상 위쪽 포지셔닝을                     잡으면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위쪽 부쉬에는 레이더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② 이유2 : 따라서 1층 까지 가서 부쉬를 확인해야 하는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 1층 부쉬를                  모두 장악해줍니다. 이로써 1층은 화살표가 보이지 않는 한 안 가도 됩니다.

  ③ 이유 3 : 남은 레이더 1개는 슈점4 위치에 설치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슈점1, 슈점2
                 하단에서 올라가는 것으로 반드시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또한 슈점3은 그나마 
                 존재하는 낙하시간으로 1대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슈점4 위치는 
                 예티를 잡기 위해 4번 점프대로 점프샷을 하는데 예티가 없다면 시간 낭비가 가                     장 심합니다.
                 따라서 확실하게 레이더에 걸리는 동안 확신을 갖고 시간 낭비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슈점4 위치에 고정 설치합니다.

  ④ 아래는 빌드를 마쳤을 때 제가 게임하면서 느낀 레이더의 감지 범위를 표시한 맵입니다.

 2) 빌드를 마친 뒤에 화살표가 없을 때에는 레이더가 없는 부쉬쪽을 자연스럽게 수색해 나          갑니다.
  ① 이 때 빌드를 아름답게 해두었기 때문에 사냥꾼의 포지션은 자연스럽게 상단으로 고정됨.

 3) 빌드를 하는 와중에 예티를 확실하게 죽일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이상 빌드를 우선으로 
    합니다.
 
 4) 제가 추천 해드리는 고정 빌드는 반드시 따라하실 필요가 없으며 당연하게도 최선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제가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개선에 개선을 거쳐나가며 정립된것이 
   이 빌드입니다. 아무토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5) 실제 좌상단, 좌하단, 우상단, 우하단 빌드 영상으로 예티의 밤 사냥꾼 공략을 마치도록 하       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① 좌상단 시작 시
    - 영상 해설
     ㄴ 0:13~0:16 - 점프대 타고 2번 부쉬 확인.
     ㄴ 0:16~0:18 - 1번 부쉬 없을확률 농후 스킵.
     ㄴ 0:18~0:23 - 3번 부쉬 확인하며 레이더 설치.
     ㄴ 0:23~0:30 - 5번 부쉬 확인하며 레이더 설치.
     ㄴ 0:30~0:35 - 7번 부쉬 확인하며 레이더 설치.
     ㄴ 0:35~0:42 - 8번 부쉬 확인하며 레이더 설치.
     ㄴ 0:42~0:48 - 슈점 3에서 대기하는 플라잉 예티 1대 누적.
     ㄴ 0:48~0:57 - 플라잉 예티 쏘느라 까먹은 마지막 레이더 설치 후 빌드업 완료.
     ㄴ 0:57~1:03 - 6번 부쉬 확인하며 수직 체크메이트 확인.
     ㄴ 1:03~1:10 - 수직 체크메이트 실행 후 예티 처치.
     ㄴ 1:10~1:24 - 4번 부쉬 확인하러 가기보다 부쉬 플레이 선택.
     ㄴ 1:24~1:31 - 부쉬플레이에 걸린 예티 처치.
     ㄴ 1:31~1:36 - 화살표로 다가가며 4번 부쉬 쪽으로 부쉬 플레이 위치변경 선택.
     ㄴ 1:36~1:41 - 부쉬플레이 하다가 강력한 화살표 확인.
     ㄴ 1:41~:1:57 - 슈점 3에서 대기를 예측 후 아래쪽으로 진입 후 1대 누적.
     ㄴ 1:57~2:13 - 화살표로 다가가며 중앙 부근에서 화살표 나올때까지 대기.
     ㄴ 2:13~2:18 - 화살표가 떳지만 위쪽이라서 보류.
     ㄴ 2:18~2:32 - 부쉬 플레이 선택 후 화살표가 너무 안 보이니 좌측 압박 시작.
     ㄴ 2:32~2:33 - 좌측 두 명 확인.
     ㄴ 2:33~3:04 - 좌측에서 계속 압박하며 대기 하다가 수직 체크메이트 확인 및 실행.
     ㄴ 3:04~3:24 - 우측으로 1명 이동한거 확인했으므로 우측 압박 시작.
     ㄴ 3:24~3:26 - 좌측 아래로 도망간 것을 확인.
     ㄴ 3:26~3:30 - 따라가서 잡을까 하다가 시간을 보고 밤 체크메이트 실행 후 승리.

  ② 좌하단 시작 시
    - 영상 해설 요약 
    ㄴ0:00~0:49 - 빌드 시작 및 끝.
    ㄴ0:08~0:12 - 변신 소리로 파악 후 처치.
    ㄴ2:24~2:28 - 사다리에서 쭉 안가고 움찔 파악 후 처치.

  ③ 우상단 시작 시
     - 영상 해설 요약 
    ㄴ0:00~0:38 - 빌드 시작 및 종료.
    ㄴ1:10~1:13 - 사다리 비정상적인 움직임 파악 후 처치.


  ④ 우하단 시작 시
     - 영상 해설 요약 
    ㄴ0:00~0:40 - 빌드 시작 및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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