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결정너프 패치로 보상경험이 어쩌구, 뉴비가 어쩌구 하면서 명분만 내세우는 사람들 많은데 그냥 쌀먹 못해서 ㅂㄷㅂㄷ 거리는게 팩트아님??
메이플 유저 거의 대부분이 쌀숭이인거 모르는 것도 아니고.
지금 야금야금 메소캐서 팔아먹는거나 게임에 재투자해서 원기옥 모으듯이 템 강화한 후 미래에 템 처분하든 결국 현금화 할거잖아? 그럼 쌀숭이지.
팡이형처럼 게임에 수십억 박고 템처분하면 누가 뭐라하겠나
대부분은 돈은 쥐뿔도 안쓰고 회수만 왕창하려고하면서
<보스리워드 패치방안>
1. 레드메소 시스템 도입. 레드메소는 '캐릭터'에 귀속되는 메소임.
다른 유저와 거래도 불가능하고 월드 내 캐릭간 이동도 불가능. 메포로도 교환 불가.
일반상점 물품 구매도 불가 (되팔기 방지)
잠재능력 재설정이나 스타포스, 심볼 강화 등 순수하게 메소 소각하는 컨텐츠에만 사용가능
2. 보스 결정은 오로지 레드메소로만 교환가능.
대신, 보상경험을 주기 위해 결정 가격은 너프 전 대비 5배 증가 (검밑솔 돌면 50억정도 나오게)
카루타나 이런 하위보스들 결정가격도 증가.
증가량은 상황에 맞게 조정해도 됨.
하도 보상 경험이 어쩌고 운운하길래 그냥 예시로 적은거임.
왜? 쌀숭이들은 실제 보상경험이 중요한게 아니라 자기 쌀먹할 돈이 줄어드는게 문제인데 레드메소 시스템 도입한 다음 보상 늘리면 기분은 드러운데 할 말은 없거든.
3. 잠재능력이나 스타포스 등 강화 시에는 교환가능메소 or 레드메소 둘 중 1가지만 이용가능하며 레드메소로 단 1회라도 강화시도를 한 아이템은 캐릭터에 영구귀속.
레드메소는 교환불가인데 그걸로 템강화해서 되파는걸 방지.
4. 레드메소 상점 도입.
위와 같은 패치가 들어올 경우 기존 아이템 값이 천정부지로 상승할거임.
왜? 지금도 강화를 안하는데 더더욱 아무도 강화를 안누르니까 기존템들로만 거래하려고 할거임.
혹여나 보스결정보상이 100배, 1000배 증가한다고 쌀숭이들이 레드메소로 강화를 누르겠음? 되팔이가 안되는데?
따라서, 레드메소 상점에서 큐브, 환불, 칠흑장신구, 에테르넬, 아케인 등등 장비와 레잠, 17성강화권, 22성 강화권 등을 판매.
레드메소 상점만으로도 스펙업이 가능하도록. (뉴비친화정책)
대신 천장을 엄청 높게 설정. 캐릭귀속인데다 천장이 높으면 실제 아이템 가치도 많이 안떨어짐.
순수하게 레드메소 상점만 이용해서 노칼 솔플(유챔 컷)까지 3~4년정도 걸리게.
단기간에 쎄지면 부캐릭으로 최상위보스까지 올린다음 거기서 나온걸로 쌀먹하는 사람들 생기는걸 방지
보스결정만 레드메소지 거기서 나오는 칠흑같은 아이템은 교환가능이라 메소로 바꿀수가 있으니깐.
<예상되는 효과>
1. 메소인플레이션 바로 없어짐.
메소 생산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던 보스메소가 시장에서 그냥 삭제되는거임.
2. 뉴비들 진입장벽 완화.
저렇게하면 카루타등 하위보스들 결정가격을 많이 올려줘도 어차피 시장에 풀릴일이 없으니 뉴비 퍼주기 가능.
3. 보스리워드 증가
쌀먹할 마음이 1도 없고 순수하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입장에선 결과적으로 보스보상이 늘어났으니 보상경험이 증가하게 됨.
님들 생각은 어떰??
뭐 세상에 완벽한건 없기에 부족한 부분은 있을테니 반박의견 받음.
근데 쌀먹쳐할려는 쌀숭이 의견은 바로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