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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대적자 2페 회전 패턴과 포탈 위치 똥에 대한 고찰

아이콘 뽀꿈
댓글: 31 개
조회: 3682
추천: 12
2025-11-25 13:31:00
대적자 짤팁 모음(누르면 이동합니다)

자료 만든다고 떡밥 탑승에 좀 늦은 감이 있을텐데 그냥 글 쓰고싶어서 씀

직업이나 개인편차 요소인 의지 스킬, 무적기 등 이런걸 제쳐두고

일단 사전에 알아야 할 배경 지식을 먼저 설명 진행함

아래는 2페 회전 회오리 영상과 그 시뮬레이션임


그걸 기반으로 시뮬레이션을 만든거:
원점으로 돌아오는데에는 8초가 걸림​

회전축(점 B)과 상하 포탈의 바닥(점 A, C)을 원점으로 한 각 ABC의 각도 계산(약 40.5도, 직접 찍어서 계산한거라 오차 있어도 40.5도 근방에서 벗어나지 않음))
회전 방향이 반대일때도 똑같음 포탈의 꼭대기와 회전축으로 각도 ABC를 만들면 됨

2페 회전 회오리 레이저 한 가닥이 회전하면서 양 측에 배치된 수직 이동 포탈을 지나갈 때, 위아래의 포탈 바닥을 훑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0.9초(공식: (회전 축과 상하 포탈의 바닥 각도/360) × 360도 회전에 걸리는 시간, 여기 이미지에선 (40.5/360) × 8)




똥이 떨어지는 시간은 해당 위치에 생성 후 3초 후 떨어지며 해당 범위 전체에 즉발로 스턴을 넣는데
똥의 스턴 시간은 1초고, 상태이상 내성50을 기준으로 48.5%만큼 상태이상의 지속 시간이 감소됨
(공식: 1+(28×log(n)) , n에 상태이상 내성 수치 값이 들어감)
그럼 내성 50을 기준으로 스턴의 지속 시간은 0.515초 임을 알 수 있음

이로써 알 수 있는건, 회전 패턴을 포탈로 파훼하던 중 자신이 서 있는 위치에 레이저가 오고있고 스턴 똥이 떨어지기 직전일때, 포탈 타서 이동하고 똥 맞은 이후에도 0.38초에 가까운 행동 시간이 주어짐
이 시간동안 다시 반대 포탈로 넘어 가서 레이저를 피할 수도 있고, 패링을 할 수도 있음
패링 유지시간인 0.5초보다 20% 짧은 시간이긴 하지만 행동 여부를 판단하기엔 시간이라고 생각함
제일 위협이 될 때가 이럴 때인데, 회전 패턴에서 이 때를 제외하면 행동 시간이 훨씬 널널할거임

하드에서 똥맞고 바로 레이저 맞아서 게이지+데카 다 나가기보단 똥만 맞고 나머지 게이지를 살릴 수 있으니 맞아도 되는건 맞자, 완전 억까 상황이 아니고 피하는 방법이 있다 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쓴 글입니다

사실 짤무적이나 의지 선입력이 제일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둘 다 없는 긴박한 상황에서 이런거 알아두면 좋으니까요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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