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10추에서 언급될때마다, 메벤도 메벤이지만 걍 분위기가 다 너무 안좋은거같아서 궁금해져서 영상들 찾아서 보고 과거사건들도 좀 찾아봄.
이분은 보법이 다르시니, 나도 무서워서 최대한 주관적인 생각보단 객관적으로 글을 써봄.
이런글 왜쓰냐고요 ? 잠이 안와요. 걍 그래도 현 메이플 1위인데 나름 방송인(취미로)인데, 메벤에서 너무 여론이 안좋길래 궁금해져서 찾아봄.
몇몇 이유중에 일단 다른 방송인들이랑 보법이 달라서 그런것도 있는거같음.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메이플 방송인들은 아무래도 생계형 방송인들이니 여론이 기울거나 너무 안좋으면, 커리어도 위험이 생기니 보통은 대부분 여론쪽으로 고개숙이는 케이스가 대부분임. 본인이 정말 억울하고 난 잘못한지 모르겠다고 생각해도 여론 눈치를 보고 고개숙일수밖에 없음. 근데 이 사람은 그냥 말그대로 취미로 방송을 하고 취미로 돈 몇억씩 박고 저러니, 여론이 안좋든 말던 자기가 생각하는대로 하고싶은대로 하는 스탠스임, 이게 메벤이랑은 매우 안맞음. 더불어 실제로 전담변호사를 두고있으며, 악플러들을 수차례 고소한 경험도 있어서 메벤러들 입장에선 새로운 존재에 당황하면서도 섵불리 행동하기엔 리스크가 있음.
이사람은 대부분 팩트를 말하긴함, 다만 앞서 말했듯이 남 눈치안보고 자기할말하는 사람이라 워딩이 상당히 쎈 부분도 있음. 본인의 클라스가 일반인과는 상상이상의 급인건 팩트이나, 이걸 말하는 과정이 너무 필터없이 투명함. 우리 메붕이들 입장에선 “저게 맞는 말이긴한데, 딱히 들어서 기분 좋은 말들은 아니야..”
남 눈치안보고 하고싶은대로 다 하는인생이 모든사람의 부러움을 사는건 팩트나, 그래도 방송인으로써 조심해야할 부분들도 존재하는것도 팩트다. 닉네임 “은호” 사건도 조심했어야 할 부분중 하나이다. 판매자가 저격을 했던 아니면 정말로 닉네임 이동을 위해 금액을 쎄게 올린건지는 아무도 100%로 알수없지만, 판매자가 원하는 금액으로 판매하는건 온전히 판매자의 몫이다. 금액을 보고 방송에서 판매자를 조롱하고 조리돌림한것에 대해선 다소 아쉬운부분이있었다 (해당 유튜브 영상에선 관련 비판댓글들은 삭제, 무시하는 태도를 보임).
이외 별개로 메이플과는 관련없는 사건사고들이 과거에 있었고, 인성논란등 사건들이었지만, 메이플과는 관계가 없고 난 아는것이 없기에 언급하지않겠다.
내 개인적인 생각에는, 메벤이랑 그냥 상성이 안맞는거같다. 그래도 명색이 메이플 랭킹 1위인데, 메이플 커뮤니티에서 여론이 상당히 안좋아서 궁금하고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써본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내 재산이 저렇게 많으면 나도 굳이 메벤여론 신경 1도 안쓸거같다.
물론 나도 유튜버 영상으로만 다 찾아봤지만, 또 다른 하나 느낀점은, 다른 방송인들에 대해 기본적인 존중과 예의는 잘 보여준다. ㅍㅇㅇ 를 1위 따잇하는 과정도 단순히 돈으로 눌러서 힘을 과시하는게 아닌, 상대방 편도 배려를 해주면서 서로 좋게 좋게 포장하려는 행동들이 여럿보였다. 그냥 랭킹 1위 2위끼리 친하게 잘 지내는거 같은데, 오히려 댓글에서 따잇 따잇 이러면서 지들이 더 난리다. 뭐 난 솔직히 칼리너프때매 정 떨어진것도 이해가지만, 메이플 안접고 계속 했으면 좋겠다.
글 쓰다보니 걍 내 개인적인 의견들이 너무 많이들어갔네요. 불편하시면 글 바로 내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