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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대적자 메모

아이콘 Neko3o
댓글: 2 개
조회: 153
추천: 1
2025-12-02 20:00:01
대적자

패링 0.5초 동안 공격 방어
성공 시 쿨타임 감소 바로바로 사용 가능

특수 패턴 패링 성공 시 게이지 증가
피격 시 게이지가 매우 많이 감소
회피 시 게이지 변화x

패링 실패 시 최종뎀 -10%, -20%씩 감소
게이지를 쌓자가 아닌 게이지를 지키자

특수 패턴은 양날의 검
어렵다 싶은 패턴은 피하기
무모한 시도 금지 ex) 3페 무지개 검
익숙해지면 3페에서 가장 쉬운 패턴

2분 15초마다 게이지 정산 타임 후 이전 게이지 양에 따라 의지 감소
1단계 200 2단계 100 감소

1페

맵 패턴
1 공간 참 맵에 노란색 레이저 지속적으로 등장 10데미지
2 회오리 게이지가 5단계에 도달하면 맵 양 끝에 노란색 회오리 등장
피격 당해 5단계 밑으로 떨어지면 사라짐 초당 25데미지 1초 슬로우
3 전사의 표식 노란색 표식 3초 후 해당 자리에 지속적인 데미지
0.5초당 10데미지 3초 물약 봉인

찍기
대적자가 안 보이거나 멀리 떨어져 있을 때
텔포하고 캐릭터 위치로 검을 내려 찍음
30데미지 3초 스턴

특수 패턴 광역/대검/단검 2개씩 시각적 패링법

광역
검의 소나기 패링 후 최종뎀 10% 받고 입장 극딜
1타 피하고 2초 후 패링 평딜 두번 때리고 패링?
검 손잡이가 두번째로 어두워질 때 패링
패링 성공 시 게이지 200 상승(1칸)
바닥에 꽂힐 때 90데미지 터질 때 999데미지

3숭이 패턴 3개의 분신 중 착지 직후
붉은 단검을 든 대적자의 위치에서 움찔할 때(약 2초 후) 패링
패링 성공 시 게이지 200 상승(1칸)
일반 분신 80데미지 강력 분신 999데미지

단검
3단 돌진 2타를 제외하고 돌진에서 잔상이 간헐적으로 등장
잔상 피격 시 후속 돌진을 반드시 맞는 구조이므로 잔상 무조건 회피
넉백 및 5초 스턴 일반 공격 30데미지 강력 공격 50데미지
1단 돌진 3단 돌진
1타 잔상 엎드려서 회피 후 바로 패링
본체는 패링이나 옆으로 빠져야 회피 가능
2타 돌진은 특수 패턴x 엎드려서 회피
3타 잔상은 점프로 회피 후 약 0.5초 후 패링 바로 패링하면 맞음
본체는 패링이나 옆으로 빠져야 회피 가능
3단 돌진 1타 시 잔상이 없는 경우 칼을 위로 들었을 때 패링
3단 돌진 3타 시 잔상이 없는 경우 쌍칼을 위로 들었을 때 패링

일반 돌진 잔상도 엎드려서 회피가 가능하며 일어나자마자 패링
일반 돌진 시 잔상이 없는 경우 불꽃이 원을 그리며 터질 때 패링
잔상 넉백 및 5초 스턴

대검
두번 공격 후 막타 특수 패턴 대검을 뒤로 젖힐 때 패링
한번 공격 후 막타 특수 패턴 대검의 기를 모으고 번쩍일 때 패링
일반 공격 후 손을 안 모으면 2단 베기이므로 바로 패링
일반 공격은 엎드려서 회피 가능
강력한 공격 피격 시 넉백

2페
빛, 얼음, 불꽃 속성 부여 시작 본인 속성에 맞는 패턴 패링

맵 패턴
1 맵 여러곳에 노란색 예고 이펙트 약 3초 후 파편 떨어짐 30데미지 1초 스턴
2 거석봉진(황금금고) 랜덤 플레이어에게 표식 약 5초 후 황금금고 떨어짐
30초 쿨타임 25초 지속이므로 상시 존재한다고 봐도 무방 초당 15데미지
맵 끝쪽으로 빼기

속성 발판
맵 곳곳에 빨파노 발판 등장
약 2.5초 후 공간이 닫히며 공격 30데미지

지팡이 패턴2 화살 패턴3 짹짹이 패턴

짹짹이는 패링 안 되고 피해야 함
가운데에 궁기 비슷한걸 소환
양 날개를 피면 가운데 접으면 양쪽 끝에서 회피
왼쪽만 접으면 오른쪽 오른쪽만 접으면 왼쪽에서 회피
40데미지 넉백 및 1.5초 스턴

지팡이
원소의 소용돌이와 원소의 격류(리듬 게임) 가능하면 딜을 멈추고 게이지 쌓기
속성 전깃줄
Y자 형태로 3가지 속성을 가진 레이저가 3갈래로 나뉘어 등장 후 회전
한 패턴에 최대 3번까지 패링 가능 35데미지
처음 발생 시 회전 방향 보임

속성 리듬게임 15데미지
포탈을 통하여 다른 기둥은 피하기

화살
원 모양으로 소환 추적 발사되는 걸 보고 패링 10데미지

스나이핑 이펙트 원이 점점 줄어들다 고정됨
저격 6연발 다 쏜 후 1초 뒤 강력한 속성 화살 매우 빠르게 발사 패링
보고 패링하면 늦음
작은 화살 20데미지 5초 허약 속성 화살 50데미지
화살은 전부 중앙에서 블링크 체공 회피가 가능하며 막타 화살은 패링이 가능하다

갈래 패링x 처음 큰 화살 발사 후 쪼개져 사방으로 흩어짐
대적자가 바라보는 방향 반대편 1층 포탈에서 엎드려서 회피
큰 화살 50데미지 작은 화살 10데미지

3페
1, 2페와 다르게 게이지를 많이 쌓는 패턴이 없고 회복x
따라서 지키는 게 핵심
1페와 유사한 패턴들이 많지만 1페처럼 시각적으로 패링 어려움
따라서 패링하기보단 회피
대검, 단검(1페와 유사), 지팡이1(3페 게이지 많이 채우는 패턴), 활1(패링x)

화살의 소나기
하늘을 보면서 화살을 쏨
활 랜덤으로 쏟아져서 보고 피해야 함 45데미지

속성 마법진
원소의 흐름을 저지해야 한다 메세지
지팡이 하늘의 마법진이 빛으로 두 번 반짝인 후(약 3초 후) 레이저 발사
게이지 확보가 제일 쉽고 많이 되기 때문에 이 때 쌓기
패링 성공 시 게이지 200 상승(1칸) 틱당 20데미지
다른 속성 레이저도 게이지는 안 차지만 패링이 가능함
지팡이 패턴 중 본체는 단검 or 대검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제네무적 사용을 권장 바인드로 캔슬 가능

맵 패턴
공간 참 무지개색 레이저가 지속적으로 등장 15데미지

찍기
대적자가 안 보이거나 멀리 떨어져 있을 때
텔포하고 캐릭터 위치로 검을 내려 찍음 30데미지 3초 스턴

대검4
1페와 동일한 대검 패턴이 랜덤한 속성을 갖고 공격하는 패턴2
무지개 대검 패턴2 타이밍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피하는 것을 권장
1 검을 뒤로 젖힐 때 패링
2 똑같이 검의 기를 모으고 공격하는데 반짝이는 모션이 없다
약 1초 동안 기를 모으고 공격
3 약 2.3초 동안 검을 위로 들며 기를 모으고 공격(모든 속성 패링)
검마 3페 뺨 때리기가 약 3초 정도
검마보다 주력기 한 번에서 두 번 덜 때리고 패링하면 좋다
4 약 1.7-2초 동안 검을 사선으로 기를 모으고 공격(모든 속성 패링)
일반 공격은 엎드려서 회피 가능
3단 베기 30데미지 4단 베기 20데미지
속성 공격 및 무지개 공격 피격 시 넉백과 50데미지

단검 3단 돌진만 사용 1타 불꽃 2타 얼음 3타 빛
1, 2타 잔상 포함 모두 엎드려서 회피 가능
3타는 잔상 본체 모두 점프로 회피 가능
그림자 20데미지 넉백 및 5초 스턴 본체 50데미지
1타 불꽃 칼을 위로 들었을 때 패링 잔상 지나간 후 바로 패링x
2타 얼음 단검이 푸른 빛으로 빛나면 패링 잔상 지나간 후 바로 패링 가능
3타 빛 쌍칼을 위로 들었을 때 패링 잔상 지나간 후 바로 패링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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