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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조작난이도가 밸패의 기준이 되면 안 됨

Proepi
댓글: 165 개
조회: 1548
추천: 2
비공감: 19
2025-12-03 11:45:25
조작 쉽다고 체급 낮게 받은 직업의 현주소가 뭐냐
엔버 바이퍼 신궁 히어로 키네 이 꼬라지 나는 거

렌처럼 기존에 있던 조작의 기준을 뚫은 특이케이스 빼면
일반적으로 조작난이도 쉽다 => 컨트롤 고점이 낮아서 딜효율이 낮다라는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성립함
텔슝좍이거나 극딜몰빵 구조로 이걸 극복하는 케이스도 있긴 하지만 점슝좍이면 대체로 성립하는 말임
근데 이 상태에서 조작난이도 쉽다고 딜까지 낮게 받으면 핵폐기물 취급 받는 거임

그리고 피지컬 컨트롤 자신 있는데도 스킬 컨셉에 끌려서
으레 쉽다고 얘기하는 직업 고른 사람들은 무슨 죄냐
어차피 무슨 직업을 하더라도 실전에서 진짜 고점컨 하는 건 다 비슷비슷까진 아니어도 쉬운 직업은 없음
근데 난이도 순으로 딜량 줄세우기가 정답이 되면
컨셉 이펙트 ㅈ까라 하고 난이도 높고 극딜비중 높은 직업 고르는 게 무조건 직업 선택의 1번 기준이 됨
저건 절대 정상적인 밸런스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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