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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옛날보스보다 지금보스가 더 피곤하다고 느끼는게 30꽉보스가 많아짐

데1스
댓글: 7 개
조회: 244
2025-12-08 13:25:12


블링크체공조차 없던 시절 파티보스 국룰은
1노블 내에 싹 돌고 쫑낼 수 있는 수준이었음

그때가 똥손비율이 많아서 딜찍을 했나?
아님.

변수가 조또 많아서 변수를 차단하려면 10분컷으로 짤수밖에 없었음

공용유틸 보급 조차 안됐던 시절에
버그는 조또 많아서
전깃줄 가짜발판
데미안 수직찍기
이런거 걸리면 데카가 하나씩 나가는데
6인 전원이 데카아웃 없이 생존클하려면 어쩔수 없었음

근데 요즘은 그런 억까는 다 사라진 상태임
어지간히 데카갈면서 플레이하지 않는한
데카아웃리트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함

더욱이 난이도세분화 때문에
6만대도 7만대도 8만대도 9만대도 10만대도 11만대도
난이도만 다르지 같은보스를 잡음

이전난이도가 슬슬 딜찍누가 되는거 같아?
다음난이도로 바꿔서 30꽉 해야겠지? 가 되다보니
보스하나하나가 20분이상 30꽉까지 치는일이 많아짐

노블쿨 개선같은 편의성이 증가했음에도
파티보스에 할애하는 시간이 오히려 더 길어졌고
이러다보니 파티보스 자체가 피로해지는 경우가 많은듯

심지어 여러보스 통합으로 가면 그래도 좀 나은데
가는보스마다 파티가 다르고
톡방 여러개 파서 시간조율하고 있으면 진짜 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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