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3줄 요약
- 엔버, 카이저, 제논은 보조무기가 교환불가다.
- 이로 인해 보조를 살 수 없고 무조건 직작해야 한다.
- 이는 형평성에 어긋나므로 엔카제 보조를 교가로 변경해주길 바란다.
대부분의 직업과 달리 엔버, 카이저, 제논의 보조무기는 교환불가입니다.
이로 인해 경매장 등을 통해 보조를 거래할 수 없고 무조건 직작해야 합니다.
'에공삼 보조 사먹기 vs 직작하기' 와 같은 극단적 사례가 아니더라도, 경매장의 장점과 직작의 어려움은 메이플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하실 겁니다.
이번 아스트라 보조 출시로 인해 에공삼 등 직작으로 만들기 힘든 보조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보조가 교불인 것은 매매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일반 직업들에 비해 지나치게 아이템을 얻기 힘들게 만들어 형평성을 심각히 저해할 것입니다.
보조가 교불인 대신 엠블렘이 교가이지 않느냐? 무교 엠블렘으로 꿀빨지 않았느냐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엠블렘은 미트라라는 장교불템의 존재로 인해 사실상 일반 직업들과 입장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일정 스펙부터 미트라는 필수고, 아스트라와 달리 무교 엠블렘은 미트라로 전승도 안 됩니다. 결국 미트라를 사기 전 구간에서 교가 엠블을 자유롭게 샀다 팔 수 있는 것인데 이걸 가지고 꿀빨았다기에는 억울할 뿐더러, 앞서 말한 교불 보조로 인한 단점을 상쇄할 만한 장점이라 볼 수도 없습니다.
당연히 엠블, 보조 둘다 교가일 수는 없고 패치 시점부터 '엠블=교불, 보조=교가'로 일반 직업들과 마찬가지로 정상화 해주시길 희망합니다.
이는 무지성 상향이나 특권을 주장하는 것이 아닌 그저 형평성을 맞춰달라는 요구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