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넥슨이 매출이 좋아질수록 유저의 플레이가치는 줄어든다?

아이콘 이쁜말만하자
댓글: 1 개
조회: 106
2025-12-24 11:56:56
환불사태전   큐브가 있었을때

유저의 플레이가치 (1억당 교환되는 메포의 양)  =   넥슨의 매출  ( 캐쉬템&큐브 등)   /   시장에 풀리는 메소의 양'

넥슨이  설날큐브팩/추석큐브팩   등 패키지아이템을 내놓으면   유저들도 같이 이득을 보는 구조


현재 시스템

유저의 플레이가치 (1억당 교환되는 메포의 양)  = 1 / 시장에 풀리는 메소의 양 +   메포가 소모되는 & 캐시가 판매되는 규모

유저의 현질금액에는 한도가 있기때문에 (정해져있음)   
캐시를 많이 질러야한다 =  메포가 적게풀린다.


여름-    결정석 과잉공급 = 메소의 가치가 떨어져서    환율(억당 메포교환비) 이  폭락
겨울-    메포/캐쉬  유도가 많음 =  메포의 가치가 높아져서   환율 (억당 메포교환비) 이 폭락
                               
한줄요약 -  큐브시절에는  넥슨매출과  유저의 플레이가치가  정비례,  지금은 반비례하는 구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