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냥노잼
1-1. 이펙트에 비해 타격감 개 좃도 없음.
내가 연두부 사와서 식칼로 써는게 더 타격감 있겠다.
이펙트만 ㅈㄴ 화려하고 타격감은 개시발임.
타격 사운드도 한몫 하는듯.
개 웃긴건 먼지 암?
생각 ㅈ도안하고 이펙트만 졸라 화려하게 만들어놨는데,
어차피 보스전때 다 투명도 30% 이하임 엌ㅋㅋㅋㄱㅋㅋㄱㅋㄱㅋ
이펙트가 화려하다고 타격감이 생기는게 아니란다 개발자분들아.
옛날 메이플 전사 1차 스킬인 슬래시 블래스트, 3인 이상 타격이,
타격감은 현재 메이플 그 어떤 스킬보다도 낫다고 본다.
이펙트 차이를 봐라 싯팔. 이펙트가 타격감 안 높여준다고.
지금까지 쭈욱 경험해본 메이플 타격감 1위는 (구) RED 패치버전
듀블 팬텀블로우. (이 때 사냥기인 퓨리도 괜찮았음)
2순위는 팬텀, 4차 스킬 버전의 얼티밋 드라이브인듯.
1-2. 뭔가 모르게 대충 만든 맵
분명 디자인적으로 깔끔한것도 맞고, 만드는데 공을 들인것도 인정된다만.... 뭔가... 뭔가임
위 이펙트랑 같음. 겉은 화려한듯한데 맵 자체는 디자인적으로 좋은지는 모르겠음.
그냥 깔끔하기만 함.
2.역시나 맥아리는 없고 깔끔하기만 한 UI.
딴 게임 같으면 즈그 게임 더 몰입하게 하려고, 게임 UI 마저 자기 게임 분위기 및 세계관에 걸맞게 꾸며놓는다만 메이플은 정확히 반대로 한다.
무슨 제품 디자인과 데리고 겜 UI 만들었냐?
RPG특유의 그 이세계스러운 느낌 그냥 개나 줘버리고,
강원기 겜겜봐를 그대로 실현하듯이 UI를 꾸며놨어.
깔끔하긴해. 그래, 깔끔하게 잘 꾸며놨어.
근데 너네 뭐 실용 디자인, 제품 디자인하니?
RPG잖아... 왜 이리 감성없게 디자인을 하냐고.
뭐... 게임은 게임으로만 보라 이거야? 너무 과몰입하지 말라고?
[아니... 저것은 크리스마스에도 밖에 안 나가고 메이플하는 용사님?]
이거야?
(근데 맞다 시발럼아 ㅜㅜㅜㅜ)
좀 UI를 전체적으로 게임 분위기에 걸맞게 해놓으라고.
그러니까 쌀숭이들이 더 생기는거 아냐.
딱 직장 분위기로 UI 만들어놓으니깐.
3. 너무 과한 경험치 요구량.
이 게임 캐릭터 몇개냐. 이벤트 캐릭빼고 한 50개 되는줄 아는데.
근데 1개 본캐급으로 키우려면 (경험치만 놓고 보면) 얼마나 걸려?
캐릭터 가짓수가 많다 = 즐길 거리가 많다
의 장점을 가질수있는데 지들 장점을 지들이 발로 차버리고 있어요.돈에 눈이 멀어서.
보통 캐릭 가짓수많은 게임은 하나하나 키우는데 (경험치만) 시간 별로 안걸린다.
최대한 많이 찍어먹어보라고 ㅇㅇ.
근데 너네는 뭐냐?
컨텐츠는 (=캐릭터) ㅈㄴ 많이 만들어놓고, 유저가 정작 다 먹어보질 못해ㅋㅋㄲㄱㄱㄲ
다는 무슨 3~4개 캐릭 적당한 수준으로 키웠으면 진짜 많이 먹어본거다.
컨텐츠 소비율 50분의 3? ㅋㅋㅋㅋㅋㄱㅋㄱㄱㄱㄱㄲ
시간도 ㅈㄴ 잡아먹어, 보스 패턴 불쾌해, 사냥도 재미없어,
근데 한 캐릭 과금요구량은 존나게 매워? ㅅㅂ것들ㅋㅋㅋㅋㄱㄱㄱ
장점을 지들이 차버린다고.
지금 성장속도 여기에서 딱 3배~5배
로 늘리고, 더 많은 캐릭을 육성하게 하는게 인게임 시장경제 활성 + 더 돈많이 벌거같은데 ㅋㅋㄱㄱㅋ
니들 돈 쓰면 즐거운 느낌 드는걸로는 RPG 원탑급이거든 ㅇㅇ.
4. 너무 엿같고 귀찮은 보스 패턴. (창섭 메이드 보스는 괜찮음)
자, 데미안부터 카링까지 재밌거나 안 ㅈ같은거 말해봐라.
설명 끝.
5. 미쳐버린 아이템 염색 가격
사실 이건 사심인데 너무 비싸다ㅜㅜㅜㅜㅜ
좀만 깎아줘요 창섭이형ㅜㅜㅜㅜ
코디템은 ㅈㄹ게 많은데ㅜㅜㅜㅜㅜ
무슨 한 개 가격이, 현실에서 앵간한 좋은 옷 한벌이야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ㅡㅜ
50퍼 깎아주면 내가 3배로 살게 제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