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메소값이 처박는건 소각처가 없는 탓임

족장팀
댓글: 5 개
조회: 239
2025-12-26 23:08:20
진짜 이유는 소각처가 없는 거임

제네패스로 유저들 끌어모아서 저번 챌섭에서 메소값 역대급으로 올린건 우리 모두가 본거임
그럼 제네패스 성장 구간의 메소 소각에는 시스템상 문제가 없다는 뜻인데
이 구간이 여명,보장 18성 둘둘하는 단계임

직작해도 어느정도 큰손해 보지 않고 게임할 수 있으니 고스팩이나 저스팩이나 누구나 보자여명 18성 유니크2줄 둘둘까진 하는건데 이정도만 직작을해도 우리 메소값은 하늘에 도전할 정도로 높게 갈 수 있음
그럼 더 상위 아이템이나 22성둘둘을 직작할 수 있게 해주면 되는건데 사실 메이플이 실패한건 이구간임

1. 18>22성 기대값이 시세에 비해 반도 못받으니 뇌라는게 달려있으면 직작안하고 22성은 기존유저 설거지 해주는게 좋음

2. 그럼 상위아이템 (에테) 직작을 하면되는거 아닌가? 하지만 보장여명18성둘둘 상태로는 에테를 파밍할 수 없거나 너무 속도가 안남 직작할 깡통템이 없으면 당연히 직작 수요가 있어도 할 수 없는 것임

그런 의미에서 저번 챌섭에서 제내패스 팔아먹은 후에 에테르넬 패스 팔아먹었으면 존나 불티나게 팔리고
제네패스구간을 뛰어넘어 지속적인 메소 소각이 이뤄졌을거임. 

당연히 이러면 성장인플레도 오는거임 하지만 지금 메벤남들은 성장 인프레에 대한 노이로제가 있는데 이건 모든 rpg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숙제와 같은거라 게이머라면 당연히 겪어야 하는 성장통 같은 것임.

하지만 메이플은 이런 과정을 안겪고 그냥 상위1% 고래들의 대장장이 원맨쇼로 운영하다가 대장장이 수요가 끊기니 메소 소각이 0에 수렴하게됬고 이런 상황에서 눈치 없는 저능아 김창섭이

메포 소각을 가속화시키면서 경제를 급격하게 붕괴시키는 찐빠를 낸거임

그럼에도 불과하고 게임은 게임 그자체로 성장하는 재미가 있어야 하는 것이고 성장을 가속화 하기 위해 혹은 성장과정을 즐겁게 하기 위한 상품을 팔면서 돈을 버는 구조가 되어야 바람직함. (게임이 그냥 숨만 쉬기 위한 비용으로 과금을 강제하면 아무도 할 메리트를 못느끼니까 ㅇㅇ 리워드 축소가 이에 해당함)

게임사가 당연히 돈을 많이 벌면 성장이 빨라지거나 더 즐거워진다는 의미임. 아니면 롤처럼 성장과 전혀 관계없지만 게임자체가 너무 재밌어서 박리다매가 가능한 구조이겠지 ㅇㅇ 내가 하는 게임이 RPG인 이상 흥겜이면 성장탬포가 빠를 수 밖에 없는 것임 반대로 템포가 느리고 게임내 성장이 불가능해서 메벤남이 편의점 알바해야만 성장할 수 있는 게임은 그 자체로 쓰래기 게임인거임 존재할 필요가 없음. 

그렇기 때문에 스팩인플레를 통해서 유저를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 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그렇게붕괴되는 경제를 또다른 소각처로 잡고 또다른 인플레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그 과정에서 유저 지갑을 털어먹고

를 수천번 반복하는게 RPG 게임의 본질인 것임을 알아야함. 

이러다 찐빠나면 지금 김창섭 꼴이 나면서 게임이 망하는건데 이미 이 과정에 들어섰으면 소각처를 긴급하게 만들고 이로인한 인플레를 또 소각처로 잡는 무한반복 루프에 이미 빠진거임 그러니까  



Lv14 족장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