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부트가 망한 이유는? "재밌어서" < 어처구니 없지만 사실이야
비교적 작은 노력으로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니 RPG의 본질과 맞는거지
지금은 없어졌지만 그 시스템의 일부 기능을 살려 가상패치 해봤으니 재미로만 봐줘
메소가 '성장용 재화'로만 소모되고, 시장으로 흘러가지 않는 "레드 메소"에 관한 이야기야
유니온 챔피언, 링크 3레벨(Lv285)의 도입으로 본캐 뿐만 아니라
부캐들 까지 템을 맞추고 레벨업을 시켜야하는 과정은 매우 불쾌한 경험이야.
이에 대한 보상은 내실도 있겠지만, 매주 보스를 돌며 얻는 재화라고 생각하겠지.
하지만, 부캐가 늘어남에 따라 매주 보스를 도는건 숙제같이 느껴지고 그 재화의 가치도 영원하지 않을꺼야
하지만 레드메소를 도입하여 빠르게 내실을 쌓고 주간 보스를 안돌아도 된다면?
난 후자를 선택할것 같아
■ 일반메소로 주보캐 양성시
- 매주 주간 보스 클리어시 재화 본캐에 몰아주기 가능
- 메접시 템 처분 가능
- 양성 과정에서 재화소모가 있음
- 주간 보스가 숙제처럼 느껴지며, 돌지 않을 경우 손해보는것 처럼 느껴짐
- 시장 경제에 영향 O
■ 레드메소로 주보캐 양성시
- 원하는 스펙(내실) 도달시 신경 X
- 메접시 신경 X
- 빠른 메소 획득으로 양성 과정이 즐거움
- 주간 보스를 돌지 않아도 됨
- 시장 경제에 영향 X
내가 좋아했던 게임은
억지로 여러 캐릭 키워야하는 게임이 아니었어
내가 키우고 싶은 캐릭만 키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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