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제 미숙한 대응으로 생긴 보스파티 논란에 대해 해명드립니다.

메메던소
댓글: 52 개
조회: 9247
추천: 19
비공감: 6
2026-01-29 23:17:44
맨 처음 고정팟 대타 질문글 작성한 9.2메르입니다.
제 미숙한 대응으로 오해와 논란이 생긴 점 먼저 사과드리며, 사실관계만 간단히 바로잡고자 합니다.

닉네임 부터 깔게요

햄타로 - 9.8 아크 (본인)
손밍콩 - 9.8 바이퍼
월했 - 9.7 듀블
애장판 - 9.2 메르
-팩트입니다.

햄타로, 손밍콩, 월했 3명이서 '하적자+하림+노발' 3인 다니고 애장판 추가해서 '익검+익세' 4인 다녔습니다
-팩트입니다.

자꾸 평일 저녁에 (특히 월화수) 보스하는게 힘들어서 이번주 보스 끝나고 나가겠다고 말하려 했습니다
-이건 사전에 말씀 없으셨습니다.

이번주는 일요일 저녁에 가기로 했는데 '손밍콩'이 보스 출발 4시간 전에 파투 내서 말 못 했습니다
-팩트입니다.

그래서 수요일 저녁에 갔고 다음 날 바로 초기화되는 상황을 고려해 도의적으로 대타를 구해줬습니다
-팩트입니다.

대타를 구하는 과정에서 익검은 제외하고 구인 글을 올렸습니다.
- 팩트인 것 같습니다.

손밍콩, 월했, 애장판 3명이 배율이 200% 이상 나오기 때문에 입을 줄이면 좋아할 거라고 생각했고, 여차하면 용병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익검은 딜찍가고 싶어서 그렇게 구한건데 이건 소통의 오류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10만 히어로 대타를 구해줬더니 익검 대타도 구해오라면서 화를내네요
- 저는 톡방에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저는 메이플하면서 파티 나갈 때 대타 구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어서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에게 책임감과 예의를 따지는 '손밍콩'은 8:20에 사람들 모아놓고 자기는 통화한다고 9:30분에 나타난 적이 있습니다.
- 이건 손밍콩님이 급한 사업전화를 해야해서 모두에게 디코로 사과와 양해를 구했고 햄타로님도 별말씀 없으셔서 수락하신줄 알았습니다.

평일 저녁에 가는 것도 문제인데 사실 저 3명이 컨을 쓰레기같이 못해서 나왔습니다
- 평일 저녁에 가는 것을 불편해 하시는지 몰랐습니다.
- 컨이 쓰레기같다고 하셨는데 림,발,적은 제가 같이 안가봐서 모르겟는데 익세 익검은 무슨 기준으로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익세 - 저는 한 바퀴에 한 번 정도 게이지 걸리는데 매번 자정 게이지 오링 나서 리트 합니다
- 파티 결성 부터 꾸준히 잡을때는 2.5바퀴였는데, 리트난 경우는 보통 권능 실패 2회이상으로 리트났으며, 권능실패는 특정인이 안들어와서 그런게 아니라 서로 못들어가서 실패한건데 이걸 누구의 탓으로 돌리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최근 헤카테 나오면서 1.5바퀴로 바뀐뒤로는 자정게이지 오링 리트는 없었습니다.

익검 - 10분 걸리는데 손밍콩 데카아웃하고 쌍욕 함
- 이건 쌍욕의 대상이 파티원이 아닌 컨트롤 미숙의 자신에게 욕을한것 같은데 오해하신것 같습니다.

그 외 - 우뿌 죽어도 안 뿌림
- 림,발,적은 모르겠는데 익세 익검은 제가 스펙이 제일 낮아서 매번 슈붕하고 우뿌 뿌렸습니다.
- 이번주 화요일 익세는 제가 우뿌가 없어서 아무나에게 뿌려달라고했는데 뿌린사람은 월했님이셨습니다. 이건 남한테 뭐라할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러고서는 저 빼고 3명이 친구라서 좃목질을 합니다.
- 어떻게 친목질했는지가 궁금합니다. 저는 최대한 디코로 저희들끼리만 아는 이야기 최대한 자제하고 아크, 메이플 이야기 하면서 대화유도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점에서 그렇게 느끼셨는지 궁금하고 만약 서운한 점이 있으시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저 스펙에 노말카링 3명이서 다니는 애들입니다. 이런 애들이랑 퇴근하고 보스하는게 너무 힘들어서 나왔습니다.
- 노말카링은 그냥 빠르게 끝내고 다른 보스 잡고싶어서 그런건데 이게 질타받아야하는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10만 히어로분 진짜 죄송합니다.
- 파티 들어오시자마자 이런 일 겪으신 히어로분 죄송합니다.

번외)
질문글 적었을때 왜 애매하게 a,b보스라고 적었냐?
- 적었을땐 이런 관심받을줄 몰라서 대충적었고 해당이야기가 특정되지 않을려고 적다가 일어난 일입니다. 죄송합니다.

9.2만따리가 10만히어로님님한테 어중간한 대타라고 말하는게 맞냐?
-어중간하다는 스펙이 어중간하다는게 아니라 본래 가시던 익세, 익검 동시에 가는 대타가 아니여서 어중간한 대타라고 말한겁니다. 제가 감히 10만 히어로님에게 어떻게 스펙이 어중간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까.

대타구하는게 언제부터 정석이었냐?
- 첫 질문글에 적었듯이 몰랐었고 이번기회에 알게된 사실이라 할말 없습니다.

니가 잘못한거 알면서 왜 자유게시판글 안지우냐?
- 메벤 질문글 삭제하면 밴이라고해서 안지우고 있습니다.

9.2만 따리가 익세익검 친목질로 비벼서 들어가면서 뭐가 화난다고 그런글 올렸냐?
- 익세,익검기준 배율 49%이상으로 3인~4인 스펙이고 애초에 햄타로님은 이파티 들어오실때 제가 9.2인거 알고 들어오셨습니다.

컨트롤 쓰레기가 왜 그런 글 올렸냐?
- 메이플에서 보스9:사냥1 일 정도로 보스를 좋아하고 많이 잡습니다.
- 본캐 제외 유챔 3캐릭(보마,비숍,제로) 최소컷까진 아니지만 (당시)120~130%로 진행해서 클리어했으며 2캐릭(보마,제로)는 매주 리트없이 하세이칼이적 솔플 진행하고있습니다.
- 본캐도 노카 제외 스펙될 때 마다 바로바로 도전해서 클리어 진행하고있습니다.
- 저의 어떤 모습을 보고 컨트롤이 쓰레기라고 적으신줄 모르겠는데 익세,익검 진행할 때 (익세,익검)극딜빌드 짜기, 극딜빌드 오더, 익검4페 구슬 브리핑, (익세)여명 세렌 드리블 모두 제가 진행했는데 저런 식으로 말씀하시면 되게 곤란합니다.

질문글에서 네 쪽으로 유리하게 끌고가면 박제했을것 아니냐?
- 저 질문글을 적기전 최대한 특정안되려고 적고 제쪽으로 편향되게 안적으려했는데 글이 그렇게 쓰여진것 같아 죄송합니다. 댓글 보시면 아시듯이 글 쓰레기같이 적은점과 제가 잘못된 지식을 알고 있던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의견 말씀드리자면
저는 햄타로님이 보스파티를 나가신다는걸 오늘 알았습니다.(나간다는 카톡대화 전부 저 없는 림발적 톡방에서 진행)
그래서 업무보다가 카톡으로 진짜 나가시는거냐고 물어봤고 돌아온 대답은 저 한 줄 이었습니다.

그래서 충동적으로 질문글을 쓰다가 오류가 발생한것 같습니다. 그 점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연락이 된다면 햄타로님과 직접 이야기하고 싶은데 혹시 글 보신다면 쪽지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