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님들 그거 알고있었냐

하지만팩트임
댓글: 3 개
조회: 269
2026-06-23 11:47:47




근로자 40프로가 세금을 내지않는다
상위 10프로 소득자가 세수 70프로를 부담한다
상위1프로는 세수 45프로를 부담한다

언뜻 들으면 고소득자가 통나무 다 들고있는것 처럼 보이지만

이거 사실 중산층이랑 저소득층이 세금을 너무 안내서 그런다고 보는게 맞다

근데 이 얘기를 할때
두 진영이 같은 지표를 보고 다른 해석을 내놓음

방금 말했던건 오른쪽들 주장
“ 고소득자가 통나무 다들고있다 낮춰줘야한다”

그리고 왼쪽주장
“ 아니다 oecd 국가들 대비 조세부담률이 낮다
고소득자들이 더 내야 하는게 맞다”


뭐가 맞을까?

사실 둘다 맞는말인데
왼쪽의 결론이 이상하다

서민과 중산층에게 더 걷는것이
그들이 좋아하는 oecd 평균에 다가가는 방법이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