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신창섭이 지금하는건 미래를 땡겨쓰는거임.

지쿵쿵
댓글: 7 개
조회: 395
비공감: 1
2026-06-24 11:35:41

BM쪽을 얘기하는게 아님.


신창섭이 들어오고 난 후 메이플 게임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음?



직업특성사라짐. 다 똑같아지고 있음.

편의성개선 = 힘든게 없어짐 다 그냥 너무 편해짐

솔야누스같은 사실상 오토도 내버림

미친사료 = 자석펫, 솔야누스등






이게 지금이야 6차스킬을 찍는데 난이도가 있고 뭐하고 하니까


그나마 상위권과 격차가 유지되는거지


6차시즌이 넘어가게된다면


지금 5차 전부다 만렙찍고 시작하는것처럼


전부다 사실상 오토인 솔야누스 다들고 시작하고 제자리사냥만 하게됨.


사실상 지금 챌섭에서 솔야누스 30렙 뿌리는 단계까지 이미 넘어왔고.


이젠 자석펫 안뿌리면 유입도 새로 안들어올거임

이러면 3석펫뿌리는날도 오게 될거고.



결국 지금 오래동안 잡혀진 메이플의 시스템, BM을 하나하나 팔아서 시즌마다 유입떙기는 용으로 희생시키는 중인데


이 BM들이 가치가 없어지게 되면


게임사는 무조건 더 높은 난이도의 더 높은 현질이 필요한 BM이나 콘텐츠를 내게 되어있음.


그러면 이게 결국에는 또 뉴비는 더더욱 들어오지도 못할정도로 장벽이 세워진 상태의 게임을 마주하게 되는거임


그니까 신창섭물러날때되면 메이플 게임이 거진 리밸런싱해야될 수준으로 인플레가 심하게 와있을거임.



그런부분을 잘지키던게 강원기였긴함



결국 직업특성도 다 없어지고 다 똑같은 플레이되는것도 지금이나 유저들이 신창섭거리지


이거 어느정도 시간지나고 고착화되면


게임이 다 똑같고 너무편해서 재미없다는 소리 나오게됨 ㅋㅋ



지나고보셈 ㅋㅋ 지금 신창섭이 하는건 미래를 땡겨서 매출땡기는거임

Lv7 지쿵쿵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