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오한별.강원기 없었으면 현재 메이플 없었음

아이콘 치노
댓글: 16 개
조회: 303
비공감: 2
2026-06-24 12:51:37
서서히 몰락해서 지금의 바람의나라
수순을 밟고 있던중 그 전설의 빅뱅 패치로
체급 단순에 올려버린 오한별

하지만 역대급 망패치 언리미티드로 바람의 나라는 개뿔
PC방 점유율 조차 안잡히게 떨어져 (최소 100위 바깥)
이후 황선영 고세준이 잡고 온갖 똥꼬쇼 했지만

살리지 못해 1년도 안되서 교체되고 슬슬 섭종수순 밟나
했더니 강원기가 잡은지 1년 조금 넘기고 V패치로
흥겜 반열에 올림..

페미? 큐브? 나 솔직히 간담회 열린 1차 환불&어빌&보보보
사태에 비빌건 절대아니라고 생각함..
1차 확률조작땐 진심 나 메이플 망하는줄 알았음

5차 검마 6차 다 갖다쓰고 못 흥하면 무능이라고?
에초에 원기가 디렉터를 무려 8년이나 해먹음
메이플 23주년중에 거의 절반이 원기였는데 저 3개
갖다쓰는게 뭐 어때서 그럼

에초에 님들 광고로 로아에서 피파에서 역대급으로 퍼주고
존나멋진 보스 나온다고 할꺼임? 해도 메이플에 돌아올꺼잖아
난 저 역대급 소재를 역대급으로 터트린것도 능력이라고 생각함


라방으로 일부러 신창섭 추켜세워주고 호감작을 몇년동안
하고 디렉터교체 소식 발표했을때도 환영보단 걱정이
대부분 이였고 차라리 같이하면 안되냐.. 였는데

왜이리 여론이 부정적이게 된건지 모르겠음..

지금 메이플 하는사람들 대부분은 원기때도 했던 사람들일탠데 진심으로 원기가 8년동안 놀고 쳐먹은줄 아는게 ..


오한별이 디렉터잡은 시점인 망해가던 옛메시절
강원기가 디렉터잡은 시점인 PC방 점유율도 안잡히던
섭종수순 밟던시절 ..

난 이게 창섭이 스타트보다 압도적으로 힘들었음
힘들었지 절대 더 낫다고는 못말하겠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