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원기 일 잘했다던 새끼 어이가 없네 ㅋㅋ

아제라이트
댓글: 36 개
조회: 243
추천: 3
2026-06-24 15:13:18
일단 메모리 16gb 2장이랑 글카 3050은 유지 한다는데 파워랑, cpu 쿨러, 케이스는 기존에 있는거 쓰는거지?

일단 보드는 이거 추천함 am4에서 a보드는 진짜 쌀먹용 전용 보드라 오래 쓰기엔 너무 애매함 물론 대신 가격이 ㅈㄴ 쌈 컴퓨존 리퍼비시같은거에서 주우면 아마 7만원 6만원에도 주울거임 대신 그만큼 싼 이유가 있다는거. B550M TUF정도면 AM4 쓸때 국밥으로 쓰던 보드라서 아직도 유효함 대신 비싸지 이건 알아서 선택해 아에 쌀먹보드로 가서 7만원정도 아낄지 B보드로 가서 나중에 50시리즈라도 끼워줄지 PCIE 4.0이라 RTX 50시리즈나 라데온 RX 9000번대 둘다 성능감소 거의 없음

CPU에 바르는 써멀구리스는 솔직히 아무거나 써도 문제는 없을텐데 새로 산다면 곰서멀 아니면 MX4 추천함 가장 무난한 것들임 한 4천원 ~ 만원이면 삼

----
그리고 아래는 예산이 있는다는 기준에 추천하는 방식임

요즘에도 AM4 들어간 특가 컴이 나오긴함. 대신 이런거에 문제는 위에 썻듯이 쌀먹용 A보드를 사용해서 RTX50 시리즈에 사용하면 성능 하락있음 물론 V램 다 풀로드 기준이라 의미 없다 이런 사람들도 있는데 어쨋든 이거 추천하는 이유는 이런거를 주워오면 메모리는 기존에 있던걸로 바꾸고 기존 16GB박혀있던건 중고로 파셈. 예산이 100이라면 난 이거사서 기존에 있던 3050이랑 이런거 팔고 이거로 갈듯? 메인보드 갈이 하면 좋긴한데 귀찮으면 그냥 써도 되고 

예산이 얼만지를 정확히 알려주셈 글쓴것만 보면 글카랑 램만 있는 상태로 다 바꾼다는 소리같아서 2번째같은 완본체에 부분 커스텀도 추천하는거임

요약
1.메인보드를 사로 사는 기준이면 A520M이랑 B550M은 7만원 가량 차이나니 선택사항으로 가라
2.AM4로 구성된 완본체를 사서 기존에 있는 부품으로 갈아끼고 업체에서 받은 거는 중고로 팔던지 추가 업글용으로 사용하면 은근 가성비가 좋다
+ 다음부터는 컴터 견적 물어볼거면 총 예산을 먼저 말해줘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