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간만에 복귀한 뉴비가 느끼는 요즘 메이플

아이콘 화안내는사람
댓글: 41 개
조회: 731
추천: 1
비공감: 6
2026-06-24 16:10:20
오래간만에 복귀해서 친구들이랑 메이플 좀 하는데
친구들이랑 다같이 여름, 겨울에 찍먹으로 메이플을 할 때 마다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이 있어요

왜 메이플은 과거 잔재의 가치를 못 버림?
왜 아직도 루타비스 스데루윌 잡아야함?
10년뒤에도 검은마법사 잡고있겠네

이런말 하면서 길면 한두달 짧으면 1,2주 찍먹하고 접게됩니다

근데 이번 시즌은 이 감정이 굉장히 빠르게 찾아왔습니다
단 2시간

작년까지만해도 260찍는데 하루에 한시간 남짓 플레이하던 찍먹뉴비유입은 1주일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근데 이번이벤트는 짧으면 1시간 길어도 2시간안에 260을 찍더라구요

그러고는 260에 도달하자마자 숨이 턱막혀요 갑자기 경험치는 이전 대비 기하급수적으로 안오르고
6차재료는 터무니없이 부족하면서 비싸고 (물론 이부분은 그나마 메이플을 많이 해봤던 저는 많이 퍼준다는걸 느끼는데 유입 뉴비들은 그런 사실을 모르니까 부족하다고 느끼더라구요)
또 보스는 3년전 4년전에 잡던거 또 잡으라고 미션으로 주고있고
이런걸 보면서 가치보존을 너무 심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는걸 느꼈네용

저는 챌섭패스는 질러서 좀 더 할거같은데 친구들은 하루를 못넘기고 다 접었네요
이제는 뉴비 유입은 오면 좋고 안오면 그만이고 기존유저들만 즐기는 너무 고여버린 게임이 된거같아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