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안녕하세요. 챌섭3 꽃린 길드 관리자입니다.

아이콘 비꽃림
댓글: 46 개
조회: 12836
추천: 36
2026-06-24 18:17:05

안녕하세요.
챌섭3 꽃린 길드의 현재 관리자 래테쮸라고 합니다.

우선 저희 길드가 논란이 되어 길드에 계신 길드원님들과 다른 많은 분들께 정말 죄송합니다.

저희 길드 관련 글이 또 올라온 사실을 알게 되어 더 이상의 논란이 없도록, 많이 미숙하지만 글을 작성합니다.

인벤에서 정보만 찾아보다가 이렇게 직접 글을 작성하는 건 처음이고 이런 내용으로 글을 쓰려니 손도 떨리네요..

챌섭 길드를 운영하기 전, 본섭 길드원 및 챌섭 길드원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길드가 되고자 마음먹고 노력했고

인벤에 올라온 글처럼 기여도만 받고 내보내는 식이 아닌 운영 관리에 필요한 조건에 해당하지 않아 내보냈는데

저희 운영 방식에도 미흡한 부분이 많았나 봅니다. 미흡한 운영으로 불편함을 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공지사항 글과 혹시 못 보시진 않을까 싶어 채팅으로도 열심히 계속 공지했지만 그 부분도 부족했나 봅니다.

초반 18일 공지 내용들은 길드 레벨과 길드 인원을 늘리기 위해 기보 활동이 필요하다는 간단한 몇 줄 알림글이

대다수라 19일쯤에 공지글을 한 번 정리해서 18일 공지 내용이 많지는 않지만 공지글 전체를 올려드리려 합니다.

공지 날이 하루 전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금주 수로컷" 공지글을 보시면 중간 부분 화요일 기한 말씀드렸었습니다.

저의 "금일 수로 요청" 글은 혹시라도 못 보신 분들이 있을까 해서 게임에 접속하고 한 번 더 작성한 글이다 보니

시간이 촉박한 부분으로 더욱 보였나 봅니다. 제 글로만 공지한 것은 아니라는 점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수로 미참여하신 분들을 정리하고 수요일날 새로 오신 길원님이 수로 참여해 주시면 노블 포인트에도 영향이 있고

새로 가입하신 길드원님들도 길드 가입 후 24시간 노블 사용 불가한 부분을 고려하였고

이전 챌섭에서 상위권 길드에 계셨던 부마님 의견을 참고하여 운영 방식을 그렇게 정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미흡한 운영으로 기분이 상하셨거나 감정이 상하신 분들께 사과드리겠습니다.

더욱 길드 운영을 잘할 수 있도록 챌섭 기간 동안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