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메키는 외주를 주면 안됐다

아이콘 괌에간루돌프
댓글: 1 개
조회: 155
2026-06-26 22:26:30
IP관리를 빡세게 하려면 하청 줄 업체를 잘 따져봤어야지
뿌리사태로 한번 쓴맛 보고도 하청 관리를 제대로 못하네
외주가 양날의 검이야
싸게 뽑아서 돈벌때는 좋았지
관리가 안되니까 이미지 박살나고 번거 다 뱉어낸뒤 적자만 보고있음
솔직히 원히트 원더로 입에 풀칠만하던 좆소에 맡길만한 IP는 아니었다고 봄

근데 막상 메콩이라던가 마비노기 듀얼이라던가 카트 드리프트라던가 던파듀얼이라던가 던파 혼이라던가 넥슨이 직접만든 IP확장게임은 성공한 적이 단 한번도 없으니 외주를 주는게 경영상으로 맞는 판단인 것 같기도 한게 슬프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