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 없이 구토 토벌로 가려면 그냥 활... 깡방 좀 되는 셋 입고 고기를 깔고 옆으로 긴급회피하면 안전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돌진을 보고 고기를 깔아라\' 라는 것. 고기를 깔고 거기에 유인하는 방법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스킬은 격운이나 행운, 기타 다른것보다 \'고속 갈무리\' 극 추천)
일단 솔플 기준이라면 1번 돌진에 고기를 두번 먹일 수 있고, 숙련되면 오히려 파티플이 더 어려운 수준.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뭉쳐다니지 않으면 유도하기 매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도 파리아 구토는 솔플이 훨씬 더 편하기에 익숙해지면 솔플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상이 중요한 몬스터가 아니기에 구토로 충분히 먹었다면 그대로 그냥 3다이해도 무방합니다. 파리아푸리아는 토벌수 0으로도 모든 소재를 모을 수 있으니, 참고...)
그리고 개인적인 체감인데.... 파리아푸리아가 침 색을 바꾸는 기간을 \'1턴\'이라고 가정했을 때(별 쓸모는 없지만;;) 턴 초기에 돌진 발생률이 가장 높고, 턴이 끝나가는 시점.. 그러니까, 침 색이 바뀌기 직전에 가까울 수록 돌진 패턴률이 확 줄어드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보통 초반에 3~4번정도 돌진 하면 그 다음부터는 돌진 패턴이 상당히 드무므로... 그래서 미리 고기 깔아놓기가 안좋은 점도 거기에 있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자면, 돌진을 슬슬 안한다 싶으면 이녀석 침 색을 바꿀 타임이니 미리 다른 색 고기를 장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맵 이동시에는 필히 색을 바꿉니다)
그리고 돌진을 사용할 때는 충분히 거리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너무 멀리 떨어지면 고기를 안먹는 판정이 발생하고 (강종탄룡하면 알수 있지만, 보통 돌진 중에는 함정을 회피하는데 가끔 돌진 끄트머리 즈음에서 함정에 빠져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고기를 안먹는 판정입니다) 너무 가까우면 고기를 깔고 긴급회피할 타임이 안나옵니다. 조금 익숙해져야 하니, 처음엔 그냥 맞으면서 익히시는 것도 좋습니다(...)
구토 후 브레스(?)의 경우는.. 유저의 위치를 정확히 추적합니다. 때문에, 구토 후 경직을 먹였다면 거리를 최대한 멀리 벌리는 게 좋습니다. 구토 착탄 간격이 좀 길어져서 좀 더 안전하게 갈무리할 수 있게 되니까요. 적당히 파리아 눈치를 보며 (파리아의 뿌앙~ 하는 패턴과 그냥 몸 돌리는 패턴을 보기 위해.. 뿌앙이 보통 브레스고 그냥 돌리면 몸 깔고 비비적비비적..) 갈무리를 하면, 분홍 외 필요한 색 갈무리할 여유도 생깁니다. 위치를 정확히 추적한다는 것을 감안하여 2자리를 왔다갔다하면 모든 구토물을 그 2자리에 안착시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도 그렇고 몽헌F 요즘 트랜드는 솔로잉 장려인가
...먹을게 안나온다고 6구토까지 했었죠(...)
초보분이 2다이 하는 바람에...혼자서 토벌하는데, 거의 움직이는게 터보 나나 이상이던;
대검으로 혼자 잡는데 엄청 빡시더군요-_-ㅋ
깡방 좀 되는 셋 입고 고기를 깔고 옆으로 긴급회피하면 안전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돌진을 보고 고기를 깔아라\' 라는 것.
고기를 깔고 거기에 유인하는 방법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스킬은 격운이나 행운, 기타 다른것보다 \'고속 갈무리\' 극 추천)
일단 솔플 기준이라면 1번 돌진에 고기를 두번 먹일 수 있고,
숙련되면 오히려 파티플이 더 어려운 수준.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뭉쳐다니지 않으면 유도하기 매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도 파리아 구토는 솔플이 훨씬 더 편하기에
익숙해지면 솔플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상이 중요한 몬스터가 아니기에 구토로 충분히 먹었다면
그대로 그냥 3다이해도 무방합니다. 파리아푸리아는 토벌수 0으로도
모든 소재를 모을 수 있으니, 참고...)
그리고 개인적인 체감인데....
파리아푸리아가 침 색을 바꾸는 기간을 \'1턴\'이라고 가정했을 때(별 쓸모는 없지만;;)
턴 초기에 돌진 발생률이 가장 높고,
턴이 끝나가는 시점.. 그러니까, 침 색이 바뀌기 직전에 가까울 수록
돌진 패턴률이 확 줄어드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보통 초반에 3~4번정도 돌진 하면 그 다음부터는 돌진 패턴이 상당히 드무므로...
그래서 미리 고기 깔아놓기가 안좋은 점도 거기에 있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자면, 돌진을 슬슬 안한다 싶으면 이녀석 침 색을 바꿀 타임이니
미리 다른 색 고기를 장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맵 이동시에는 필히 색을 바꿉니다)
그리고 돌진을 사용할 때는 충분히 거리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너무 멀리 떨어지면 고기를 안먹는 판정이 발생하고
(강종탄룡하면 알수 있지만, 보통 돌진 중에는 함정을 회피하는데
가끔 돌진 끄트머리 즈음에서 함정에 빠져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고기를 안먹는 판정입니다)
너무 가까우면 고기를 깔고 긴급회피할 타임이 안나옵니다.
조금 익숙해져야 하니, 처음엔 그냥 맞으면서 익히시는 것도 좋습니다(...)
구토 후 브레스(?)의 경우는.. 유저의 위치를 정확히 추적합니다.
때문에, 구토 후 경직을 먹였다면 거리를 최대한 멀리 벌리는 게 좋습니다.
구토 착탄 간격이 좀 길어져서 좀 더 안전하게 갈무리할 수 있게 되니까요.
적당히 파리아 눈치를 보며 (파리아의 뿌앙~ 하는 패턴과 그냥 몸 돌리는 패턴을
보기 위해.. 뿌앙이 보통 브레스고 그냥 돌리면 몸 깔고 비비적비비적..)
갈무리를 하면, 분홍 외 필요한 색 갈무리할 여유도 생깁니다.
위치를 정확히 추적한다는 것을 감안하여 2자리를 왔다갔다하면
모든 구토물을 그 2자리에 안착시킬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활로 잡으면 노구토보다 3구토가 쉽습니다(...)
흠. 아주 굿팁! 용꼬짤 팟처럼 혼자 가능하다는건 정말 몰랏던거네요 ㅎㅎ
바로 해봐야겠네요.. 일단 채취+2/고속채취 뛰우는sp 장식주 만들구요 ㅎㅎ
구토하면 메인보수에 추가가 되는점은 처음알았네요.
솔플가는게 훨씬낫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진무뢰궁들고 구토토벌..
몸속에 잇는게 다 나오는듯... 내장까지....
탄룡은 해보질 못해서 ;ㅁ;
나중에 하게되면 참고해야겟네요 ㅎ
만취상태되서 헐떡거리는데 다음에 분홍색 나오네... 제길...
암튼 좋은 정보 감사요~
아직까지
첨에 멋모르고 220짜리 들고갔다가.... 엉금엉금 기어다니는 거 경직시키느라 손가락 뿌러지는줄 알았음...뉴뉴
그리곤 따로 쓸데가,,,T_T
이분 군대 가신 지 꽤 되셨어요;;
베팁에서는 인장이 안보이니 끊으신 줄 아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