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검 재밌는데 하다보니 안쓰이는 모션이 꽤 있어서 아쉽더라구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ㅋㅋ
현 손검의 상황
1. 저스트 가드, 미끄러져베기 >> 백스텝, 구르기
2. 백스텝을 쓰지 않음으로써 백스텝 파생 기술들 사장됨
개선안:
1. 미끄러져베기 무적시간 롤백 (너프)
2. 미끄러져베기 회피성능, 교격 적용. 교격 지속시간 중 갱신 가능
3. 가드베기 저스트가드 타이밍 너프
4. 저스트러시 막타 찌르기 무적/부동 타이밍 적용
미끄러져베기는 현재 굉장히 긴 무적시간과 생각보다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진성도 있어서 움직임으로 공격을 피하기도 쉽죠. 모션은 진짜 훌륭합니다 ㅋㅋ
근데 거기에 무적시간까지 엄청 기니까 걍 미끌베를 하면 거의 다 피해지는 기적을 볼 수 있죠.
앞으로 몹이 더 많이 나오면서 저스트가드의 밸류는 약간 떨어질 수 있는데, 미끄러져베기의 가치는 계속 올라갈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전작) 한손검은 보통 검공격, 방패공격, 백스텝 파생 공격 셋 중에 그때그때 판단해서 선택하는 플레이가 많았는데 (+ 멸승룡 같은 특수공격), 제 의견으로는 모션간 데미지 밸런스는 나쁘지 않습니다.
백스텝을 회피로 쓴다면 저스트러시 같은 공격의 밸류가 높고, 맨땅에 백스텝을 쓰면 검공격 dps가 더 좋은 정도?
이정도가 딱 좋은것 같아요.
저스트러시가 그것보다 더 약하면, 쓸 일이 거의 없고, 너무 쌔면 검공격 대신에 저스트러시만 쓰고 있으니까요. (아본처럼)
지금 저스트러시의 데미지는 나쁘지 않은데, 잘 쓰지 않는 이유는 위에 적었듯이 미끌베와 저스트가드 때문에 백스텝을 쓰는 것 자체가 손해가 될 때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손검을 하면서 백스텝을 안쓰다보니 예전보다 더 단조로운 느낌이 많이 드는것 같아요.
밸런스보다는 재미의 문제랄까요?
미끌베 무적시간을 너프하고 가드베기의 저스트가드 타이밍을 너프하면 지금보다는 백스텝을 쓸 상황이 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미끌베가 회성과 교격의 적용을 받는다면, 회피성능을 끼고 회피 운영하는 방법과 수세주를 끼고 저스트가드 운영하는 방법으로 플레이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물론 고수들은 회성을 안끼고 교격 운영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실력으로 포텐 뽑는거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가드베기는 좀 뜬금없이 좋은 느낌입니다. 공격과 가드를 동시에?
게다가 가드베기에 적용되는 저스트가드 시간이 엄청 길어요... ㅋㅋㅋ 저가 실패하면 일반 가드도 되고요
좋긴 한데 굳이 저렇게까지 좋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건 근데 DPS가 내려가긴 해서 실력이 올라갈수록 굳이 안쓰는것 같긴 하네요.
4번에 저스트러시 막타 찌르기 무적은 원래 라이즈/선브레이크 때 있던 부분입니다.
저스트러시가 시전시간이 길잖아요? 아이스본때 찌르기에 비해 라이즈와 와일즈 저스트러시는 찌르고 폴배시/찍기 연계 때문에 더 길어졌는데요
그래서 막타까지 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타이밍이 적당하게 공격이 오면 저스트러시 막타로 찌르면서 무적으로 공격/포효를 씹고 점프해서 막타 찌르기나 폴배시를 넣을 수 있었어요.
그때의 재미가 또 쏠쏠하고, 지금 저스트러시 밸류가 많이 죽어서 넣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미 있는지도 모르겠는데, 제가 실험해봤을때는 성공한적이 없는것 같네요 ㅋㅋ
손검 지금까지 백스텝의존 심하던게 불호가 더 클건데
오히려 저스트러시 배율을 올리는게 백스텝 의존도를 올리는거죠
미끌베 무적시간이 과하게 길어서 낮추는데 낫지 않나? 라는 겁니다
가드+평 커맨드에 베어올리기로.
저스트 러시는 속성배율을 올리는 쪽.
제자리에서 휘적대는거 말고 진짜 팍 치고나가면서 개쎄게 때리는걸로
백스텝으로 후퇴한것의 두배만큼 전진하면서 방패로 뻥 친다음에 바로 뛰올베기 연계되면 개지릴텐데
현 초보자 추천무기로 최강이기도 하고
저스트러쉬는 왜 있을까 생각은 드는데
이런 봉인기 가진 무기가 너무 많음
교격쓰게되면 결국 백스텝만쓰게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