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어구는 다 맞췄으나 아티아 무기는 덜 맞췄다는 부분 주의
* 무기 장신구는 기본적으로 속성 3레벨, 회심격(속성)3레벨, 초심주 2레벨(초심주 3레벨 먹고 싶다...)
* 데미지 측정은 수련장에서 표적 기본상태, 정면에서 말뚝 딜로 측정
* 쌍검 대표 기술인 난연연난을 20번정도 해서 대충 딜을 편차값으로 측정
* 세트효과 정리
연격 - 연격 딜 증가, 연격 유지 시간 증가
파괴 - 상처 파괴 시 체력증가 (2셋 기준 눈대중으로 그레이트 회복약의 1/3정도 쏠쏠함)
가속 - 연타 수에 따라 체력 회복
(무기군마다 연타 조정이 있긴 하지만 쌍검의 경우 체감이 매우 힘듦...
물론 연타의 왕이라 이해는 해도 4세트 효과를 플레이 해봤을 때 그닥 유효하다라고 느끼지 못했음 오히려 상처 파괴 시 꽤나 많은 양을 회복시키는 파괴세트가 더 직관적이고 좋다고 생각)
* 방어구 슬롯
3슬롯 - 쇄인자격, 도전자 택
2슬롯 - 귀마개2렙 후 회피 거리, 회피 성능 택
(개인적으로 귀마개2렙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현존 몹들 중 대부분의 포효를 씹어먹고 대포효도 빈도수가 매우 적고 그마저도 기절시간이 체감상 절반이하라 딜타임을 압도적으로 벌 수 있습니다. 소포효면 난연연난 가능, 대포효여도 난연연을 하던가 귀인6연 해서 귀인게이지 채울 수 있음)
1슬롯 - 쌍검은 역시 체술, 런너 꽉꽉 넣기. 개인적으로 빨리먹기 1개 넣음
1. 연격세팅
연격5
약특3
쇄인2
정령의 가호1
연격 2세트
파괴 2세트
데미지 1520 ~ 1590
장점 : 연격이 잠깐만 때려도 풀 스택이라 사실 상 상시 유지되는 편이여서 편함
단점 : 흉조 방어구가 6티어 방어구라 방어력이 낮음
도전자세팅은 8티어 장비뿐이라 방어력이 390이지만 연격세팅은 366으로 방어력이 24가 차이남
2. 도전자 세팅
* 본인은 도전자가 꺼져 있을 때는 몹도 덜 날뛰니까 쉬운 상태고 분노 상태 이후가 중요하다 생각해서 도전자가 켜져 있는 상태를 기본값으로 잡았습니다
도전5
쇄인3
약특2
속성변환2
속성피해내성2
파괴 2셋
가속 2셋
도전자 + 속성변환 둘 다 켜지면 데미지 1540 ~ 1580
속성변환x 도전자만 켜져있으면 데미지 1430 ~1460
속성변환이 체감상 켜지면 1분 30초 정도 켜지고 쿨타임이 1분~1분30초 정도 되는 느낌
사실상 럭키 도전자임
장점 : 도전자 + 속변 타이밍때는 연격세팅과 딜이 비슷함, 방어력도 더 높고 속성피해내성 덕분에 지속피해 적음
단점 : 도전자도 시간제한, 속변도 시간제한. 각각 체감상 2분 강해지고 1분 약해지는 타이밍이 문제
3. 번외 개인적으로 찾은 도전자 세팅
도전자 세팅은 파괴2세트 가속2세트만 받고 나머지 한 부위를 다른 고밸류 장비로 대체할까 하면서 5부위 중 상대적으로 신발이 밸류가 떨어져서 신발쪽에서 고밸류를 찾음
저 신발 장비는 7티어 장비여서 방어력도 얼마 차이 안 나고 달려 있는 스킬이 무려 도전자 2레벨!
도전자가 3슬롯이니까 3슬롯스킬을 2레벨이나 올려주고 달려 있는 슬롯도 2슬롯이라 괜찮은 거 같아서 채용
도전5
약특3
쇄인3
속변1
파괴 2셋
가속 2셋
도전자 + 속변 타이밍 데미지 1500 ~ 1540
도전자만 켜져 있는 데미지 1420 ~ 1460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2번 세팅과의 다른 점
방어력이 6밖에 차이 안 남
속변 없는 타이밍 때는 딜이 비슷함
도전자 + 속변 타이밍 때는 딜이 떨어지지만 크게 떨어지지 않음
그리고 무엇보다 2번 세팅은 2슬롯이 2개지만 이 세팅은 2슬롯이 4개여서 귀마개2를 끼고도 회피 관련 스킬을 2개나 더 붙일 수 있음
방어적인 면을 버리고 오직 딜을 추구하면 1번 연격세팅 하시고 밸런스 있게 하고 싶으면 도전자 세팅 하시면 될거 같네요
저는 3번 세팅으로 확장 dlc 나올때까지 종결세팅으로 쓸 거 같네요
월드 때부터 쌍검 유저라서 이번 작에서 세팅 연구만 몇시간 한 듯
나시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