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무기들 중에 셀레기오스 보우건류, 특히 산탄라보가 좀 핫한걸로 알고있습니다.
특히 프레임회피 성공시 일반탄류 강화탄을 획득하게 되는 스킬이 붙어있지만 또 하나의 스킬인 회피장전의 특혜를 가장 많이 받은 탄이 라보에는 없는 참렬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참렬탄은 후딜레이가 긴 대신 회피캔슬을 하면 다음탄을 발사하기까지의 시간이 줄어드는데 회피캔슬을 하면서 회피장전을 붙이니 전~혀 다른 탄으로 탈바꿈하게되었습니다.
와일즈로 넘어오면서(라이즈는 건너뛰어서 잘 모름) 탄 체계가 완전히 뒤바뀌면서 관통탄, 산탄은 일반탄류(무제한 탄)로 바뀌면서 위력이 너프를 먹고 철갑탄은 이전 시리즈에선 대략 열매 하나로 여러개의 탄을 제조할수 있었던 반면에 와일즈에선 열매 하나당 1발밖에 만들수 없게됐다거나, 참렬탄은 한발당위력이 대폭 상승하는 대신 반동제어가 어려워지는 등 탄 종류마다 각자의 특색과 컨셉이 과도하게 확실히 입혀지는바람에 호불호가 갈려버린것 같습니다.
공방 기준 용열탄류 운용이 가미된 일반탄류 헤보유저가 가장 많고 가끔 속성탄 헤보유저가 보이고 그 외에 철갑탄이나 참렬탄같은 특수탄을 쓰는 유저를 거의 본적이 없어서 셋팅한번 올려봅니다.
원래 참렬탄과 철갑탄은 탄재료 파밍이나 채집의뢰를 통해서 쌓아둬야 하고 그 재료들을 들고댕기면서 필드에서 재조합 해서 사용하더라도 인벤토리 수량이 극히 한정적이라 몬스터 이동시 마다 캠프를 한번씩 들러서 재보급을 해야 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서 참렬헤보 철갑헤보 둘다 들고댕기는것보다는 참렬or 철갑을 서브웨폰으로 사용하고 탄을 다쓰면 다른 메인무기로 스왑해서 사용하는게 효율적이지만 참렬헤보, 철갑헤보 둘다 들고가도 몬스터 이동시까지 충분히 사용할수있거니와, 특히 셀레기 헤보는 산탄의 성능도 준수해서 재보급을 하기 전까지 유지력엔 문제가 없는것 같습니다.
헤보는 다른무기들과는 다르게 운용패턴이 비교적 단순해서 복잡한 조건부 스킬보단 좀더 직관적인 스킬들로 채택하였고, 요즘 핫한 주인의 혼 스킬은 아쉽게도 채용 못했지만 조시아 4셋의 자가회복 스킬을 활용해서 저스트가드 실패시 짤짤이로 들어오는 가드데미지에 의한 완전충전 해제를 번거롭지 않게 보완했습니다.
무속성 헤보라서 굳이 고어마가라 장비를 활용하지 않아도 위력이 더 좋고, 레어도8의 장비를 채용함으로 방어력을 좀더 단단하게 갖추고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쨌거나 셋팅의 핵심은 셀레기 헤보의 참렬탄 회피장전 무한난사가 컨셉인지라 지속적으로 스테미나를 소모해야되기때문에 혼신은 무용지물이지만 참렬탄 데미지 자체의 볼륨이 좋아서 셋팅의 자체 회심(무기회심20% + 도전자회심 15% + 약특회심 30%) 만 있어도 준수한 딜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탄 자체성능도 나쁘진 않아서 다른 갑옷 셋팅에 완전충전을 제외시키고 중격주를 넣어서 참렬꼬짤+ 철갑 부파 셋을 짤수도 있긴 한데 현재 참렬탄 성능이 좋아서 파괴왕 스킬이 붙지 않아도 충분히 꼬잘은 가능합니다.
무기 장식주는 철갑헤보의 경우 레벨 2 슬롯에 특사주2를 넣어서 용열딜을 올릴수도있고, KO주2 를 넣어서 서포팅을 해도 좋고 취향별로 골라 사용할수있는데 개인적으로 KO2레벨 성능도 체감될정도로 좋아서 KO주를 주로 넣고있습니다.
왜 3슬롯에 KO주 박고 2슬롯에 포술을 박지 않냐구요?
TU2 이전에 업데이트 중에서 철갑탄의 딜이 버프를 왕창 먹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3렙 포술끼고 뽑아먹어야지요.
장식주 시너지로 따지면 3렙 KO주에 2렙 포술주를 끼는것도 나쁘진 않겠네요. 눕히고 뚜까팬다 ㄷㄷ..
셀레기 헤보의 경우 참렬탄에 특혜를 주는 장식주가 딱히 없어서 프리하게 초심 5레벨 박고 사용하는데, 참렬탄을 모두 소진한 다음에 산탄을 사용해도 성능이 꾀 준수합니다.
이전시리즈에도 회피장전은 존재했지만
매일 비슷한 방식의 사냥에, 압도적 부정적이 찍혀버린 와일즈 시점에서 한동안은 회피장전 참렬탄으로 새로운 재미를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