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번개 500개를 사용했을 때의 데이터
| 사막 헬(총100판=번개500개) | 화산 하드(총125판=번개500개) |
룬 획득률(량) | 77%(77개) | 64%(80개) |
미지 획득률(량) | 6%(18개) | 19.2%(48개) |
1성몹 획득률(량) | 5%(5개) | 0%(0개) |
2성몹 획득률(량) | 5%(5개) | 8%(10개) |
3성몹 획득률(량) | 4%(4개) | 5.6%(7개) |
엔젤몬 획득률(량) | 3%(3개) | 1.6%(2개) |
2성 무지개몬 획득률(량) | 0%(0개) | 1.6%(2개) |
한판당 번개 획득량 | 0.89개 | 0.888개 |
한판당 마나석 획득량 | 1490.13 | 1480.904 |
총 획득 경험치(3쫄시) | 540000 | 478500 |
룬 1개당 마나석량 | 1531 | 2208 |
총 마나석 획득량(룬 가격 포함) | 266900 | 361753 |
2. 번개 500개를 사용해서 얻어낸 번개로 또 돌리고 또 돌리고를 반복해서 나온 총 합산 데이터
| 사막 헬(총121판=100+18+3) | 화산 하드(총160판=125+28+6+1) |
룬 획득량 | 84개 | 103개 |
미지 획득량 | 21개 | 60개 |
1성몹 획득량 | 6개 | 0개 |
2성몹 획득량 | 6개 | 13개 |
3성몹 획득량 | 5개 | 9개 |
엔젤몬 획득량 | 3개 | 3개 |
2성 무지개몬 획득량 | 0개 | 2개 |
총 획득 경험치(3쫄시) | 653400 | 612480 |
총 마나석 획득량(룬 가격 포함) | 324217 | 464368 |
두 번째 데이타는 1번 데이타로 얻어낸 번개, 즉 사막헬의 경우에는 89개, 화산 하드의 경우에는 111개로
다시 각각 사막헬과 화산 하드를 돌리고, 또 거기서 얻어낸 번개로 또 돌리고를 반복해
결국 더 이상 사막헬(번개 5개)과 화산 하드(번개 4개)를 돌릴 수 없을 때까지 실험한 데이타입니다.
즉, 2번 데이타를 최종본으로 보시면 될 듯.
유일하게 사막헬이 화산 하드보다 좋은 점은 경험치인데, 이것도 자세히 살펴보면 화산 하드가 훨씬 유리함을 알 수 있습니다.
1성 1레벨을 15레벨까지 올리는 데 필요한 경험치가 15120입니다.
데이터 상 화산 하드에서 2성몹 나오는 비율이 사막 헬보다 2배는 높은데
이 2성몹을 경험치로 수치화 시키면 2성몹이 화산하드가 사막 헬보다 7개가 더 나왔으므로 15120*7=105840입니다.
게다가 미지 획득량까지 고려하면 경험치 면에서 따져도 화산이 넘사벽.
결국 두 말 할 것도 없이 화산하드>>>>사막헬입니다.
이 결과는 경험치 2배 부스터를 써도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