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6대6, 탱커 튼튼함, 내부 통계에 대한 내생각 (FEAT 김통수)

프로모트
댓글: 10 개
조회: 474
추천: 1
2024-06-29 13:14:19


영상 보고오는 걸 추천드림.

1. 6대6 

난 6대6 롤백에 대해서 크게 반대함.
일단 현재 5대5에 맞춰진 밸런스를 전반적으로 대대적으로 뜯어고쳐야하는 등
여러문제가 있기 때문에
5대5에서 개선해야지 6대6 롤백은 반대함.

다만 6대6이 취향이고 올드게이머들의 그리움은 공감함.
그렇기에 기존 5대5 자경을 삭제하고 6대6 자경으로 롤백하는게 어떤지 싶다.

2. 탱커의 튼튼함.

탱커가 치감 패치 도입이후로 잘죽게 되는걸 본인들의 탱커의 튼튼함 통계로 통해 확인하게 되었고
앞으로 탱커의 튼튼함을 높이려는 패치를 할 예정이라 다고함.

근데 여기서 의문점은 저번 Q&A에서 탱커를 덜죽게하진 않지만 플레이메이킹이 되게 만들겠다랑 상반되는 이야기라는 거임.

그래서 두 이야기를 종합해서 개인적인 해석을 하자면 치감이후로 탱커 생존력이 급하락한건 맞다.
그러니 "기본적인 탱커의 튼튼함"은 보장하되 TTK가 너무 늘어나지 않은 선에서 튼튼함을 늘리고
탱커의 플레이메이킹을늘리겠다 아닐까 싶음.

3. 내부 통계 데이터 공개

그냥 좀 공개좀 해줬으면 좋겠네
프비공 이후로 유저들이 할 수 있는 밸런스 통계는 랭커 데이터 밖에 없음.
하지만 극한의 영웅을 다루는 랭커들의 통계를 일반 유저들이 괴리감이 느낌.

현재 각 티어별 밸런스를 모르니까 개발진들이 하는 패치를 좀 이해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저와 개발진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패치에 대한 납득을 할 수 있게 통계좀 공개좀 해야된다고 생각함.

무슨 고집으로 이유로 공개하지 않은지 잘 모르겠다 쓰읍...

근데 도대체 북미 유럽은 뭔게임을 하길래 라인 승률이 50프로 넘냐? 

Lv32 프로모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