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야 테스트때부터 해봤는데
전체적인 느낌은 각케릭 특성 너프 버전 조합이라는 느낌입니다.
딜링 컨셉은 애쉬와 비슷한데 우평평평 콤보는 근접 붙었을때나 딸피 처리에 쓰이고
그마저도 타수별 총 딜량은 우클연사보다 구려서 실제 주력 딜링은 우클을 핵심으로 둬야 되는데
계속 쉬프트를 써야 연사가 가능하고 쉬프트 쓸때마다 조준점이 변경되어서
에임이 계속 바뀌는부분에서 난이도 상승+1,
투사체 타입이라 무빙중인 타켓은 중거리만 되도 예측샷으로 쏴야됨 난이도 상승+1
우클 폭발이 지연방식이라 죽기전에 반격으로 내가 죽거나
터지기전에 힐+방울+보호막등으로 킬 회피 발생 난이도 상승+1
+@ 투사체 타입이지만 다른 투사체 딜러와 비교시 깡딜과 광역딜 킬 수급력에서 전부 밀림
우클은 왠만한피는 헤드한방인 한조와 비교불가고 메이, 토르의 평타 딜과 비교해도 밀림
애초에 단발성 평타딜이 중장거리 히트스캔 딜러인 애쉬와 동급이라는거에서 체급이...
우클폭발이나 궁극기의 광역딜은 파라와 비교불가..
궁극기 컨셉이 애초에 킬보단 지속딜링에 잡힌거긴한데
그래도 궁극기인데 킬 수급력이 구린건 맞음 블자도 그걸 아는지
이번 패치에서 궁극기 딜 더 올렸는데 별 차이 없음..말만 궁극기지 활용도 따지면 초기 소전 E 수준..
그외 불편한점으론 콤보때리다 탄창비어버린 경우 쉬프트로 우클 재장전해봐야 탄창 갈면서 쿨까지 같이 날아감
여기까지만 보면 개쓰레기 케릭인데 장점도 존재하긴 합니다
1.우클과 쉬프트조합으로 인한 순간적인 폭딜 능력
무빙이 많고 사이즈가 작은 딜러 힐러들은 우클 3번 전타 히트가 쉽지 않고 맞아봐야 오버킬이라 체감이 안되는데
체격이 크고 무빙이 적은 탱커는 잠깐 방어 놓칠경우 우클 전타 꽂히고 멍때리다 순식간에 골로가는게 가끔씩 나옵니다.
2.E 키로 고지대 점령 및 시야확보
타 딜러대비 눈에 띄는 장점은 이정도네요
다른 케릭으 특성을 마이너 버전으로 조합해서 신케릭을 만드는건 여러겜에서 나오는 스타일인데
프레야는 이 조합으로 인한 시너지는 거의 없고 따로 노는걸로 보입니다.
공개시점부터 프로들이나 유투버들 평가가 저점은 낮고 고점이 높다였는데
중간에 특전 개선되면서 상향된것과 달리 프레야는 초기특성 그대로라
오히려 공개 당시보다 상대적으로 더 구려졌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