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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애니메이션 캔슬에 대해 (겐지, 아나 등)

아이콘 Lesic
댓글: 79 개
조회: 23285
추천: 3
비공감: 1
2016-08-19 12:35:56

원문:
http://us.battle.net/forums/en/overwatch/topic/20748526295?page=3#post-48 부터

작성자 글은 "겐지 근접 모션캔슬은 없애는데 왜 아나는 안없애냐"라는 내용입니다.

-요약
근접공격(v키) 후딜을 스킬로 취소하면 버그
  • 겐지 근접-질풍참
  • 아나 근접-수류탄
총 장전/발사를 근접으로 취소하면 버그 아님
  • 로드호그 좌클-근접
  • 리퍼 장전-근접
  • 메이 고드름-근접

작성자:

겐지 = 우클-근접-질풍으로 164뎀
이건 없어졌네.

아나 = 좌클-근접-투척으로 170뎀
이건 남아있고.

블리자드, 일관, 위선?
(역주: -80점으로 블라인드 처리당한 글)


제프 굿맨:

그렇네요, 이건 못봤어요. 모두 일관적이어야죠. PTR에서 이런거 잡을 시간은 저번보다 많으니까 다시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유저1: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그러면 로드호그도 어떻게 바꿔야 하지 않을까요? 아나는 플레이스타일이 겐지랑 많이 다르니까 별 문제 없어보이는데, 일관성을 지키려면 로드호그도 콤보를 수정해야 할 거같아요. (역주: 갈고리-총-근접)


제프 굿맨:

근접 공격은 총보다 우선(역주: 총 애니메이션 도중)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래서 재장전 중 약간의 대미지가 필요하면 근접 때리고, 그런거죠.

그런데 근접 공격이 다른 공격 기술의 후딜을 취소하기 위해서 사용돼선 안됩니다.


유저2:

개발자들이 캔슬기술 찾아서 수정하는거 보니까 좋네요.
아나처럼, 위도우메이커 조준경도 애니메이션 캔슬 없이 더 빠르게 볼 수 있게 해줄 수 있을까요? 이런 빠른 속도의 게임에서 위메 조준경은 넘나 느려요.
감사!


제프 굿맨:

예 그런거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확실한건 없는데, 예전의 그 저격 방법을 허용했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얻는 순수한 위력은 제외하구요.


유저3:

말도 안됨. 근접은 스킬 애니메이션 취소하려고 쓰는거 아닙니다. 스킬 애니메이션으로 근접 후딜을 취소하는거지. 이게 겐지랑 아나의 경우고. 그리고 근접 애니메이션 캔슬이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제프 굿맨:

아, 이게 제가 말하려고 했던거에 더 가까운거같네요. (제가 말했던 것도 사실이긴 하지만)

능력으로 근접 후딜을 취소할 수 있어선 안됩니다. 물론 그 역의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Lv71 Le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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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79)

새로고침
  • hades16-08-19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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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법이아니라 지오프 굿맨이 버그라고 언급함
    답글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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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놔닉네임16-08-19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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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상적인 시나리오
    1.근접공격을한다(예를 들어 주먹질)
    2.타격판정이 들어간다.
    3. 주먹을 내리는 애니메이션이 나온다
    4. 다음 동작을 한다.

    근접 후딜 캔슬
    1. 근접 공격을 한다
    2. 판정이 들어가자마, 질풍참을 누르다
    3. 근접공격 완료 애니메이션이 취소되고 바로 질풍참이 나가버린다.(이걸 버그라고 보는듯)
    답글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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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타오렌지16-08-19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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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쏘는거 상관없이 근접공격 후딜을 캔슬하고 다른기술이 나가는 게 버그라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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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쀼쁍삐16-08-19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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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문을 읽어야하나
    번역 알아듣기 힘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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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부룹루부16-08-19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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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벤평균영어가더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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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똘끼16-08-19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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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안되는거임?
    그냥 안된다고 하기만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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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utien16-08-19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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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션캔슬을 일종의 편법으로 생각하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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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des16-08-19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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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법이아니라 지오프 굿맨이 버그라고 언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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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시아노르16-08-19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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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인터뷰에서 꼼수이자 버그성이라고 말했지만 겐지의 경우 플레이의 일부로 인정했었음

    지금에 와서 사기성 때문에 막은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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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채숭이16-08-19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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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도우메이커 상향되나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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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화요원16-08-19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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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 - 캔슬해서 근접은 의도
    근접 - 캔슬해서 스킬은 의도가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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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des16-08-19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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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게 얻는 순수한 위력 제외는 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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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monsorbet16-08-19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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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줌캔으로 dps 증가되는건 막겠다는 뜻인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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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ni8816-08-19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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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접후딜레이를 다른 스킬로 캔슬하는 경우는 의도하지않은바로 버그로서 처리하겠다는 말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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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삭제된 코멘트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 야콘16-08-19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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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돼지는 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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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놔닉네임16-08-19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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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 근접은 의도.
    그러나 근접이 캔슬되면서 총이 나간다면 이건 버그

    라는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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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콰르오16-08-19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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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드호그 콤보는 원래 의도된 컨셉이므로 정상. 겐지 캔슬콤보는 버그. 
    이렇게 보고있는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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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sic16-08-19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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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드호그는 의도된거니까 버그 아니고, 겐지랑 아나는 의도하지 않은거라 버그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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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드너프라니16-08-19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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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드호그는 근접공격모션캔슬되고 총나가는게 아니라서 상관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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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타오렌지16-08-19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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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드호그는 근접공격-다른기술로 이어지는 콤보가 애당초 안 돼요.
    참고로 좌클릭-근접공격은 모든캐릭터에게 허용된 콤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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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ulcast16-08-19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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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돼지 샷건-평타 콤보는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근접공격 후딜이 있어서 다음 샷건 쏘는 속도나 재장전 속도가 1초정도 느려져요. 그래서 뚱뚱이들 잡을땐 샷건 평타 치는거보다 그냥 샷건 샷건 하는게 더 나은 경우가 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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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op16-08-19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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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드호그 콤보는 원콤내기 용일뿐이지
    딱히 캔슬이 되는게 아니라 오히려 더 느려짐
    갈고리-평-근접 바로 평타가 안되고 시간이 더 지난후에 평타가 나감
    오히려 갈고리-평-근접-근접-평이 더 좋을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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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C16-08-19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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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 작성자는 겐슬람인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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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nnavi16-08-19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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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승전겐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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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타리크16-08-19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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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도우때 줌캔 막을때 코멘트보면 알지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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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타리크16-08-19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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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r에서 잡을 시간이 많다니깐
    따른 캐릭들 밸패도 기대해도 될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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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o116-08-19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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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나 저거 패치되면 수면 맞추고도 못잡게되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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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nnavi16-08-20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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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면맞추면 필킬인게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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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줘도못먹음16-08-19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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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은 어차피 평평수나 평수평이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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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모링416-08-19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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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근e평이 가장 극딜이었는데 이제 평e평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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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emale16-08-19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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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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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기농유공해16-08-20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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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슬람 등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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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해16-08-20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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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겐슬람이랑 뭐가 다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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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무디쥬스16-08-19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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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소린지모르것다.. 그럼 맥크리 평평 속도랑 평섬평 속도 거의차이안나는데 이것도 애니메이션캔슬 버그로 보고있다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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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드너프라니16-08-19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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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ㄴㄴ그게아니고 근접공격모션을 스킬로캔슬하는게 버그라는거임  겐지도 근공모션캔슬되고 질풍나가서 삭제됬는데 아나도 근공모션캔슬되고 e던져지는데 삭제안되서 그런듯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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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바16-08-19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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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접공격을 추가타로 사용하되 그 후딜이 리스크를 만들게 하려고 하는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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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택16-08-19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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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하자면 총->근접 은 의도된거고 총->근접->스킬 은 의도되지않은거다 이런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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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타오렌지16-08-19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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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쏘는거 상관없이 근접공격 후딜을 캔슬하고 다른기술이 나가는 게 버그라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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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택16-08-19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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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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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흐루끄루16-08-19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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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겐지충색기들 너프먹었다고 눈시뻘개져서 빼액대나보네;; 애초에 문제라고 언급되던거와 굳이 저게? 라고 생각되는거의 차이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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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unar16-08-19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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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접 후딜을 캔슬한다는게 무슨 뜻인지 좀 알려주실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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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놔닉네임16-08-19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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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상적인 시나리오
    1.근접공격을한다(예를 들어 주먹질)
    2.타격판정이 들어간다.
    3. 주먹을 내리는 애니메이션이 나온다
    4. 다음 동작을 한다.

    근접 후딜 캔슬
    1. 근접 공격을 한다
    2. 판정이 들어가자마, 질풍참을 누르다
    3. 근접공격 완료 애니메이션이 취소되고 바로 질풍참이 나가버린다.(이걸 버그라고 보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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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oo77916-08-19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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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궁금한게 저 원문의 글쓴이는 아나의 저 170뎀콤보가 문제라는겁니까
    아니면 아나의 모션캔슬이 문제라는겁니까?
    맨위의 글만 봐서는 아나의 170뎀콤보가 문제라는 식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겐지의 164콤보는 처치시 다시 사용할 수 있는게 문제인데
    아나는 저 수류탄 투척이 킬할 시에 다시 사용 가능한것도 아닌데
    왜 저기다 비교 했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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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oo77916-08-19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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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보다도 아나 근접 캔슬 류탄이 되는건가요?
    이것도 궁금하네요 단순히 콤보 문제로 비교한건지
    아니면 모션 캔슬 때매 저기에 말한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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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sic16-08-19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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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순히 겐지는 콤보 없앴는데 왜 아나는 안없애냐! 라는거죠. 질풍참 리셋같은건 생각안했을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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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바16-08-19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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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접후딜을 캔슬하는 상황을 버그로 보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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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sic16-08-19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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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아나 캔슬 됩니당. 모션 캔슬때문이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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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oo77916-08-19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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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흠 아나 모션캔슬에 대해선 처음 알게 됬는데
    한번 훈련장에서 해봐야겠네요
    아나 모션캔슬이 확실히 있으면 그걸 픽스하는건 맞긴 하지만
    뭔가 저기 원문의 글쓴이는 블리자드 위선등등으로 뭐라고 하는걸 봣을때
    공평성 보단 나혼자 죽을 수 없다 같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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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oo77916-08-19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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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분다 답변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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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sdfasd16-08-19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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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초에 캔슬자체다 없앤다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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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sdfasd16-08-19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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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리자드 오버워치 운영잔에게 캔슬=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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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raybird16-08-19 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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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나는 딱히 상관 없는 게 E 좌 밀리로 콤보 바꾸면 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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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hahi16-08-19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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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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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드너프라니16-08-19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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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고 다 버그를 다 가능하게하면 후딜캔슬로 이득볼수없는 영웅들은 너프가되는거라서 이게 맞다고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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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콰르오16-08-19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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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보니까 겐지충들이 들끓기시작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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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루얌16-08-19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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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 보고 연습장에서 실험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영웅이 스킬로 근접공격 모션을 취소할 수 있네요. 물론 겐지만큼 효율적인지는 의문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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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드너프라니16-08-19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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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나마 쓸만한게 맥크리 주먹섬광이나 위에 적혀있듯이 아나 주먹e
    추가로 라인망치질중에 방패세우거나 궁or화염강타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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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노우지지지16-08-19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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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도우 줌캔 돌려주는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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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치는봄햇살16-08-19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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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도우는 무조건 상향해야됨. 빠른 영웅들이 많은데
    줌속도 느리지 줌하면 또 차징기다려야지 답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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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생가득16-08-19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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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독 개많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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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생가득16-08-19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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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근 허용o
    근-총 허용x

    이걸 이해하는게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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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드너프라니16-08-19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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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근접 공격이 다른 공격 기술의 후딜을 취소하기 위해서 사용돼선 안됩니다.

    이부분만보면 헷갈릴수도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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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uggin16-08-19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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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접공격은 딸피 제거용 최후의 보루로 쓰라는 뜻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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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ntalFores16-08-19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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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거 좋다. 캔슬이라는게 너무나도 전문적이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SD건담 캡슐파이터라는 게임에서 알려줌

    근접전은 캔슬버그 얼마나 잘쓰냐가 승리자인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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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물두번째길16-08-20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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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담얘기가 나오니까 반갑기도 하면서 캔슬얘기가 나오니까 묘해지네요

    건담 재밌게 했는데 게임을 위해서 캔슬기는 없어야하는게 맞다고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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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ntalFores16-08-20 0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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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심 sd캡파 근접전은 버그만의 리그였음

    버그몰라? 그럼 판정이던 뭐던 일단 선타는 지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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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눈보라를위해16-08-20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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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퍼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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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포해상방위16-08-20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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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가 의도한 건 버그가 아니고 의도하지 않은 건 다 버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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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wpray16-08-20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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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크리도 근접 섬광 캔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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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더클래스16-08-20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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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 캔슬은 의도 근접캔슬 스킬은 버그다 이말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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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sic16-08-20 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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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더클래스16-08-20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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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벽점만이라도 돌려주셨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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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랑율무16-08-20 0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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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식으로 버그라고 규정지을거면 아예 근캔스킬이 불가능하게 대대적으로 수정하던가.
    겐지만 콕찝어 너프형식으로 하는게 맘에 안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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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etements16-08-20 0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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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피티알에서 전체적으로 살펴보겠다라는 말을 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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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흐루끄루16-08-20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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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휴 겐슬람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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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츠키스바루16-08-2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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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접공격자체를 하나의 캔슬불가기로 정할거면 근접공격-망령화라던가 맥크리 근접공격-구르기 이런것들의 근접공격 모션캔슬도 다 불가능해야지 심지어 위도우 근접공격 갈고리마저도 겐지 근접공격 질풍참보다 빠름 전부다 패치할려나 그런데 난 데미지 30을 주는 근접공격에 이렇게 빡빡한 제재를 가하는것자체가 마음에 안듬 그래서 겐지가 패치될때 '어 겐지가 저렇게 되면 다른 영웅들도 전부 패치되야할텐데' 이렇게 생각한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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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츠키스바루16-08-20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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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분명히 중요한 점임 블리자드가 근접공격 - 스킬을 했을때 근접공격의 딜레이가 일정부분이던 상당부분이던 삭제되는건 버그라고 인정한거니 대대적인 패치가 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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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포해상방위16-08-20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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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전체적으로 확인해 본다잖음 그리고 일관성 없는 건 예전부터 그랬음ㅋㅋ 위도우만 혼자 헤드샷 데미지 2.5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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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츠키스바루16-08-20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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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나이퍼의 헤드샷 데미지가 2.5배인건 뭐 팀포같은 경우는 스나이퍼만 헤드샷판정이 있기도 하고.. 일관성이 없다고 하긴 애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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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츠키스바루16-08-20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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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쟈가 일관성없는건 사실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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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기적인제드16-08-20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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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션 캔슬이 중요한 애도있고 별 쓸데없는애도 있는데 '일관성' 있게
    그걸 싹다없애버린다는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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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략난감GG16-08-22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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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나 콤보 없어지면 아쉽긴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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