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4831+의 옵치 공략 (포지션별 공략)

해융
댓글: 2 개
조회: 10036
추천: 6
2022-05-17 18:28:36
최근 코칭&피드백을 하면서 종종 오버워치를 직접 플레이를 하며 느낀점 기반(주관)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반론 하시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 다른 유저분들과 공유할 수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만 제가 대댓을 달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필자는 11~14시즌 매 시즌 종료 15일 전까지 5위권 이내에서 활동했던 유저입니다.

글의 개요는 1. 포지션별 공략 / 2. 캐릭터별 공략 / 3. 승률을 높이기 위해서.. 로 정리하겠습니다.

*길게 풀면 A4 용지로 10장 이상 나올 것 같아 최대한 축약하여 작성하겠습니다.
 <포지션별 공략입니다.>

[탱커]를 잘한다는 평가를 듣기 위해서는 2가지를 의식하시면 됩니다. 
<1> 내가 상대방에게 얼마나 변수각을 주지 않는가. <2> 내가 얼마나 아군이 변수낼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가
이 두 가지를 의식하시면 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 캐릭터 탭에서 후술하겠습니다. 
탱커 공략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다이브 (윈, 볼, 디바 등) : 기동력 기반으로 빠른 템포로 오펜스 중점적으로 설계된 집단입니다.

다이브 탱커들의 승리 루틴은 1. 아군 힐러 자리 잡는 시간 확보 -> 2. 아군 딜러 셋업까지 버티기 -> 3. 진입턴에 최대한 폭딜 & CC 흘리기 -> 4. 교전 상황에서 딜러와의 어그로 분배하기 -> 5. 생환 및 임무 목표 수행하기 정도의 수순이 있습니다.

다이브 계열의 경우 직접적으로 영향력 행사하기가 좋고 캐리력이 높은 편입니다. 캐리력이 높다는 말은 즉슨 리스크 리턴이 크다는 표현으로 돌아옵니다. 전반적인 상황 이해가 빠르고 조합 상성 및 빠른 판단을 요구하는 집단입니다. 캐리력이 높은 반면 높은 피지컬을 요구하고, 아군의 유기적인 커버의 요구치도큰 편입니다.

(2) 유지 (라인, 오리사, 시그마 등) : 이 캐릭터들은 기본적으로 기동성 자체가 없는 수준으로 약합니다. 

해당 집단을 플레이할시의 승리 루틴은  1. 자리 유지 -> 2. 방벽, cc등 제거해주기 -> 3. 버티기 입니다.

유지 계열의 경우 기본적으로 아군 딜러진의 실력이 적군 딜러진의 실력보다 좋거나 특정 맵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군 딜러가 최대한 안정적으로 딜링 & 킬각을 볼 수 있도록 장시간 버텨주면서 나오는 변수 기반으로 단단하게 밀어나가는 조합입니다. 저티어 기준으로 안정성이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리턴으로는 상대방 딜러의 궁이 빠르게 돌며 아군과 상대편의 실력격차가 커질수록 운영이 어려워지는 집단입니다.

[딜러]를 잘한다는 평가를 듣기 위해서는 너무나도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피지컬> <맵 활용도> <상성> <센스> <무빙> <등등>
딜러의 경우 메인딜 / 서브딜로 구분이 됩니다. 각 집단별 승리 루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인딜러 (캐서디, 솔져, 한조 등) : 대부분이 템포성 딜링보다는 지속적으로 강한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기 보다는 딜링기 위주로 스킬이 조직되어있고, 안정성이 높은편에 속하는 집단입니다.

해당 집단을 플레이할시의 승리 루틴은 1. 적 탱커진에 딜링 2-1. 탱커에게 누적한 딜을 기반으로 생기는 궁극기의 우위 혹은 상대적으로 케어가 약해진 힐러, 딜러진 위주의 킬각 2-2 탱커에게 누적된 딜을 기반으로 플랭킹의 여유를 활용한 변수 창출으로 2가지 입니다.

사실 이 게임은 굉장히 단순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내가 모든걸 하지 않아도 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내가 탱커딜링을 완벽하게 한다면 아군 힐러, 페어 딜러, 탱커가 이니쉬를 걸기 좋은 상황을 갖게 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운영하며 플레이 하기 쉬운 집단입니다.

(2) 서브딜러 (트레이서, 겐지, 솜브라 등) : 대부분 스킬 구성이 이동기 및 생존기로 구성된 경우가 많으며 순간 폭딜을 낼 수 있는 강한 딜링 능력을 보유하고있습니다. 

해당 집단을 플레이할시의 승리 루틴은 1. 적 탱커에게 딜링 or 임무 기여 (궁 파밍 + 자리싸움) -> 2. 탱커를 케어하는 타이밍에 상대방 힐러 교란 -> 3. 원활하지 않은 정면 케어로 진형 주도권의 확보 -> 4. 주도권을 활용한 플레이 메이킹입니다.

대부분 강한 캐리능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높은 리스크를 보유하고 있어 조작난이도도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고 전황 이해도, 판단 능력 역시 많이 요구됩니다.

[힐러]의 경우 캐리능력이 높지 않은 편입니다. 운영 방식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안정성 (아나, 브리기테 등) : 1선을 단단하게 해서 정면이 깨지는 일이 없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집단입니다.

승리 루틴은 1. 1선이 무너지지 않도록 케어 -> 2. 스킬을 활용하여 1선을 유지하고 남는 탄창 등을 통한 아군 딜러진 케어 입니다. 

(2) 변수 (크랙) (젠야타, 아나) : 정면싸움에 올인하는 느낌보다는 개인의 캐리력이 조금 있는 집단입니다.

승리 루틴은 1. 1선 커버 -> 2. 1선 커버 도중 발생하는 이벤트 (아군 서브딜러와 적군 메인딜러의 교전 등에 조화 부조화 or 수면 등)에 중점을 두어 직접 크랙 플레이에 관여하는 운영 방식을 갖는 집단입니다.

 챔피언별 공략은 이후 추가 작성 후 업로드하겠습니다.

Lv20 해융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