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현재 서비스하는 ‘OVERWATCH’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2.2주최측의 필요에 의해 별도로 제공된 툴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선수들은 이에 따라야 한다.
3참가 선수의 자격
3.1대회에 출전하는 한 팀은 6인의 선수로 구성되어야 한다.
3.2참가 선수의 나이 제한은 만 15세 이상으로 규정한다. (2002년생으로 예선 시작일 기준으로 해당 날짜 이전 출생자)
3.3참가 선수는 예선 당일 유효한 본인 명의의 블리자드 아시아 서버 대한민국 계정을 보유해야 한다. (사용정지 당한 계정을 가진 선수는 참가 불가능)
3.4참가 선수는 국내 방송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3.5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방송 부적합 배틀태그나 팀명을 사용하지 않는다.
3.6오토 프로그램 사용, 승부조작, 타인의 계정을 가지고 등급 작업을 해주는 행위 등 블리자드 온라인 게임 서비스 계정 제재 사유에 해당되는 자는 참가할 수 없다.
3.7기타 대회의 권위를 훼손할 수 있는 문제를 야기한 자는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실격될 수 있다.
3.8참가 접수 기간이 종료된 후 지역 예선이 시작되기 48시간 전까지 1회에 한해 1명만 교체할 수 있다.
3.9대회 기간 중 팀원 교체는 1회에 한해 1명만 교체할 수 있다. 단, 해당 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선수여야 하며, 대회 당일 48시간 전까지 주최측에 전달해야 한다.
3.10본 대회 취지에 입각하여 APEX 및 APEX 챌린저스 대회에 참가 중인 선수 또는 팀은 본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4대회 일정
4.1대회 일정
지역 예선: 2017년 7월 8일(토) / 서울, 인천, 원주 지역 예선: 2017년 7월 9일(일) / 대전, 대구, 광주, 부산 32/16강 예선: 2017년 7월 16일(일) / 서울에서 진행 본선 8강 1일차: 7월 23일(일) 본선 8강 2일차: 7월 30일(일) 본선 4강 및 3/4위전: 8월 6일(일) 결승전: 8월 13일(일)
진행 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4.2지역 예선
지역 예선 진행 시간: 오전/오후/저녁조로 나뉘며, 각 조는 10:30, 13:30, 16:30까지 예선 현장에 팀 전원이 도착해야 한다. (정해진 시각에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지며 10:40, 13:40, 16:40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
준비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포함된 실물 신분증) 현장 미지참시 실격
다음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는다. (스크린샷 및 사진을 포함한 온라인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재학증명서, 졸업 앨범, 졸업장, 생활기록부)
5대회 구조
5.1대회 진행 방식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5.2지역 예선을 통해 32팀을 선발한다.
서울, 인천, 원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7개 도시의 PC방에서 진행 모든 경기는 사전에 고지된 전장에서 3전 2선승제 경기 진행 1세트는 쟁탈전 리장타워 > 2세트는 점령호위 왕의 길 > 3세트는 화물호위 도라도 1세트(쟁탈전)는 승점 2점으로 진행 1세트(쟁탈전)는 대진표상 위 팀이 블루, 2/3세트는 전 세트 패배팀이 선후공 선택 무승부 시 연장 쟁탈전 진행, 승점 1점 설정(전장은 4가지 중 무작위) 승리 팀은 상위 단계로 진출하며, 전국 32강 팀이 선정될 때까지 경기 진행 지역별 32강 시드 배정은 지역별 참가자 수에 따라 차등 분배
5.3각 지역에서 선발된 32팀은 추첨을 통해 대진표를 구성한다.
5.432/16강 예선을 통해 8팀을 선발한다.
1차 지역 예선을 통과한 32팀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 모든 경기는 사전에 고지된 전장에서 3전 2선승제 경기 진행 1세트는 쟁탈전 리장타워 > 2세트는 점령호위 왕의 길 > 3세트는 화물호위 도라도 1세트(쟁탈전)는 승점 2점으로 설정 무승부 시 연장 쟁탈전 진행, 승점 1점 설정(전장은 4가지 중 무작위) 1세트(쟁탈전)는 대진표상 위 팀이 블루, 2/3세트는 전 세트 패배팀이 선후공 선택 승리 팀은 상위 단계로 진출하며, 최종 8팀이 본선 진출
5.58팀은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본선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대진표를 구성한다.
8팀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5전 3선승제 경기 진행 각 게임은 쟁탈전(무작위) > 점령호위 > 점령 > 호위 >점령호위 순으로 진행 쟁탈전은 승점 2점으로 진행 무승부 시 연장 쟁탈전 진행, 승점 1점 설정(전장은 4가지 중 무작위) 점령전과 호위전, 점령/호위전은 경쟁전 룰로 진행(동점 시 쟁탈 단 판 연장 경기) 한 번 사용된 전장은 다시 선택할 수 없다. 각 게임이 끝나면 패배 팀은 전장 또는 진영 선택 후 승리 팀은 패배 팀이 선택하고 남은 전장 또는 진영을 선택한다.
5.6최종 2팀은 결승전을 진행한다.
2팀은 7전 4선승제 경기 진행 각 게임은 쟁탈전(무작위) > 점령호위 > 점령 > 호위 > 점령 > 호위 > 점령/호위 순으로 진행 쟁탈전은 승점 2점으로 진행 무승부 시 연장 쟁탈전 진행, 승점 1점 설정(전장은 4가지 중 무작위) 점령전과 호위전, 점령/호위전은 경쟁전 룰로 진행(동점 시 쟁탈 단 판 연장 경기) 한 번 사용된 전장은 다시 선택할 수 없다. 각 게임이 끝나면 패배 팀은 전장 또는 진영 선택 후 승리 팀은 패배 팀이 선택하고 남은 전장 또는 진영을 선택한다.
6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경기 방식
6.1지역 예선의 대진표 구성 방식 및 진행 방식(사용할 전장)은 사전에 오버워치 인벤 대회/e스포츠 게시판 및 자유게시판을 통해 고지한다.
6.2본 규정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하기와 같다.
경기 (Match): 실제 경기의 승/패를 결정 짓는 대회 내의 최상위 게임 구성 단위게임 (Game): 경기의 하위 개념으로 양 팀이 경기의 승/패를 가르기 위하여 여러 번 진행하게 되는 각각의 게임들을 의미한다.
6.3대회 기간 도중 신규 전장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 주최측의 허가 없이 사용이 불가능하다.
7게임 설정
7.1본 게임 설정은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모두 적용 된다.
7.2사용자 지정 게임을 생성하여 경기를 진행하게 되며, 아래의 설정을 제외한 모든 값은 기본 설정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규칙 설정: 경쟁전
사용자 지정: 비공개 설정
전장: 경기를 진행해야 되는 해당 전장
쟁탈: 승점 2점 설정 무승부 시 연장 쟁탈전 진행, 승점 1점 설정(전장은 4가지 중 무작위)
영웅: 전체 활성화 (대회 기간 도중 신규 영웅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 즉시 적용 가능하나 치명적인 버그 발생 시 주최측의 판단으로 금지될 수 있다)
처치 영상: 비활성화 실시간 처치 정보: 활성화 스킨: 비활성화
8지역 예선 참가 팀 유의사항
8.1선수들은 사전에 고지된 시간까지 대회장에 도착해야 하며 정해진 시각에 팀 전원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진다. 그로부터 10분 후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된다.
8.2선수의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5분으로 규정한다. 규정된 시간에서 5분 지체할 때마다 경고 1회를 부여한다.
8.3개인 장비는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마우스번지, 헤드셋(이어폰 포함)만 사용 가능하며 본 규정에 없는 장비는 사용할 수 없다.
장비를 가져오지 않는 경우 선수 본인이 해결하거나 PC방 장비를 사용한다. 선수 장비에 검수되지 않은 매크로 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다. 개인장비 문제 발생 시 경기 지연 및 경기력에 지장이 있을 경우 경고 1회 이상이 주어진다.
8.4모니터, 본체는 주최측이 준비하는 것만 사용한다.
8.5음성 채팅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설정은 팀이 직접 한다.
8.6알려진 버그를 악용할 시 몰수패를 선언한다.
8.7채팅은 그룹 및 팀 채팅만 허용하며 전체 채팅은 금지한다. 채팅이 1회 적발될 경우 경고 혹은 몰수패가 주어진다.
8.8경기장은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만 입장 가능하다.
8.9이의제기는 팀장만 가능하며 경기 종료 후 5분 내 까지만 가능하며, 이를 입증하기 위해 명확한 증거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한다.
8.10대회 기간 중 본인 계정이 정지 당하는 경우 선수 자격을 박탈당하며 iNVEN에서 주최하는 리그에 참가할 수 없다.
8.11주최측이 요청하는 프로필 촬영 및 인터뷰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명확한 이유없이 거부해서는 안된다.
8.12선수들은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측에 의해 실격처리 될 수 있다.
8.13본 대회를 주최측의 허가 없이 온라인 상의 스트리밍 사이트(아프리카tv, 트위치)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될 경우 연관된 선수는 징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받게 되는 징계의 수위는 주최측이 결정한다. (최대 실격까지 가능)
8.14선수들은 기본적으로 본 대회와 관련되어 주최측이 선수들에게 알려준 사항을 외부에 이야기해서는 안되며, 외부에 유출 후 적발 시 주최측에 의해서 실격처리 될 수 있다.
8.15대회 기간 도중 범법행위 혹은 리그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의 행위(승부조작 등)를 할 경우 대회에서 퇴출되며, 향후 iNVEN에서 진행하는 모든 대회에 참가 불가능하다.
9경기 중단
9.1디스커넥션 등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선수는 손을 들어 심판에게 상황을 반드시 전달, 심판이 확인 후 일시정지 할 수 있다. (일시정지 기본 키: SHIFT + CTRL + =)
디스커넥션은 시스템(System), 네트워크(Network), 전원 등의 문제로 상대방과 온라인 연결이 해제된 상태이거나 게임에서 나가게 된 경우이다.
9.2단, 고의적인 디스커넥션 및 일시정지가 계속해서 이어질 경우 심판의 판단 하에 주의 혹은 경고, 최대 실격 처리할 수 있다.
9.3아래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 디스커넥션 상황이 발생된 경우, 3회 이상의 재접속 시도에도 실패하면 주최측의 판단 하에 재경기를 진행한다.
게임 서버 문제 및 대회장 내부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화재 및 사고 등의 천재지변이 발생했을 경우
9.4재경기의 경우 원인 해결 후 동일한 전장으로 진행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해당 게임은 처음부터 진행한다.
10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
10.1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설치 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된다.
10.2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이다.
11참가 선수의 언행 및 행동
11.1선수는 경기 도중 대회장을 이탈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선수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하며 대회 진행에 차질이 생기게 되는 경우 팀은 실격 처리된다. 부득이한 경우 반드시 주최측의 사전 허가를 받은 후 대회장 밖으로 이동할 수 있다.
11.2상대방에게 욕설 및 그에 준하는 행동을 하거나 혹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세레모니 등을 하는 경우 주최측의 판단 하에 해당 선수가 소속한 팀은 경고 1회를 받게 된다.
12기타 규정
12.1모든 참가 선수는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주최측의 판정에 필히 승복한다.
12.2심판의 판정이 잘못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주최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
12.3본 규정에 규정되지 않은 상황 발생 시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처리된다.
13징계
13.1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다음과 같다.
주의: 경미한 잘못에 대해서 받게 되는 징계로 주의가 3회 누적될 경우 경고 1회로 계산된다.
경고: ‘주의’의 상위 징계로 대회 규정을 위반하거나 주최측이 판단하기에 문제가 될 만한 소지의 행위를 했을 경우 받게 되는 징계로 한 경기에 2번의 경고를 받으면 실격 처리된다.
몰수패: 규정에 의거하여 게임 혹은 경기에 내려지는 징계로 해당 징계를 받을 경우 경기의 우세판단과 상관없이 무조건 패배 처리된다.
실격: 경고 2회를 받게 될 경우 내려지는 최상위 징계로 실격 당하면 해당 팀은 대회 참가자격을 잃게 된다.
13.2오버워치 오픈 디비전의 징계는 일(day) 단위로 초기화된다.
13.3만일 해당 팀이 받게 되는 경고의 행위가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해당 팀은 본 대회에서 실격 처리된다.
14저작권 규정
14.1본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의 모든 저작권은 iNVEN에 귀속되며, 해당 저작권은 하기의 부속권리를 포함한다.
오버워치 지역 예선 및 본선과 관련된 사진 및 이미지 사용에 대한 권리 대회 기간 동안의 선수들의 초상권 선수 경기 화면 기록 및 리플레이(미래에 지원될 경우)
14.2선수들은 자신의 경기라 하더라도 주최측의 동의없이 인터넷 등의 미디어를 통한 송출 혹은 재가공을 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경우 주최측은 선수에게 법적인 권리 주장을 할 수 있다.
14.3주최측은 “OVERWATCH”와 관련된 운영, 홍보, 방송, 또는 정보 공개를 목적으로 선수의 이름, 가명, 별명, 약자, 묘사,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모습, 사인, 음성, 기록, 신상정보 등 모든 개인 특징 또는 정보를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15기타 규정
15.1주최측은 선수에게 “OVERWATCH”와 관련된 마케팅, 광고 등의 홍보 활동에 대한 참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무가 있다. 홍보 활동은 매체 인터뷰, 오프닝 영상 또는 광고 영상 등의 방송 촬영,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