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스팀 게임은 구매한지 14일이 지났거나
플레이 타임 2시간이 지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방법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https://help.steampowered.com/ko/
스팀 고객지원 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내가 구매한 게임과 각종 문의항목이 뜨는데요.
일반적으로는 게임을 눌러서 환불 요청을 하지만
그렇게 해봤자 환불 요건을 미충족 했으면 매크로 답변만 날아옵니다.
때문에 [구매-전체 구매 기록 보기]로 들어가서 환불 요청을 하려는 걸 찾은 후
'이 구매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항목으로 가야 합니다.
그러면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 써달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번역기 또는 작문으로 영어를 덧붙여도 되지만 그냥 한글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여기에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해주세요. (권장)
-본인의 구매 시기와 플레이 타임
-이 게임을 환불하려는 이유
-환불 방법 (결제 수단 or 스팀 지갑으로 요청)
-관련 스크린샷(쓸만한 게 있다면)
그러면 직원이 확인 후 매크로에서 거절되었던 환불이라도 진행해주기도 합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약간의 감성(?)을 넣는 게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산지는 오래됐는데 무슨무슨 이유로 플레이를 못했다던지
그때는 사놓긴 했는데 이제 마음에 들지 않아서 하고 싶지 않다던지..
19시간 이상 플레이 한 유저도 해당 방법으로 환불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공식적으로 환불에 성공한 환불 가능 구매 기한은 6개월이니
웬만하면 그전에는 시도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구매가 약 한 달 지난 제품을 까먹고 있다가 매크로 답변으로 반려받았는데
이 방법으로 문의하니 스팀 지갑으로 환불을 해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