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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2023년 12월 하반기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시, 캐릭터의 장비 성장에 따른 체감을 높이기 위해
장비 아이템의 공격력 계수를 3배 이상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위 업데이트 이후 게임 내 주요 지표를 확인한 결과
밸런스 조정 이후 장착 장비 수준이 낮은 캐릭터도 높은 대미지가 나오는 등
의도와 다른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이클립스 콘텐츠의 몬스터 방어력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전 몬스터 방어 밸런스 등 더욱 꼼꼼히 살펴보았어야 했으나,
추가적인 조정으로 게임 이용에 혼란을 끼쳐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주요 변경사항은 캐릭터의 장비 공격력 계수가 상향된 것을 고려하여 몬스터의 방어 수치를 재조정할 예정이며,
방어 수치 조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공식에 의해 계산된 대미지를 비율로 감소시키는 피해 감소 수치가
필요 이상으로 과도하게 적용되어 피해 감소 수치를 하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이 추가 조정을 진행하게 되는 이유는
앞서 설명드린 부분과 같이 현재 피해 감소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적용되고 있어
장비 스펙업을 진행해도 상승하는 대미지 폭이 낮아 성장 체감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식 서버에 안내드린 내용이 반영될 경우,
현재 버닝러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장비로 최상위 던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현상을 포함하여
콘텐츠에서 요구하는 장착 장비 수준보다 낮은 장비를 지닌 캐릭터는 더 이상 비정상적으로 대미지가 높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 콘텐츠에서 요구하는 장착 장비 수준보다 높은 장비를 지닌 캐릭터는,
현재와 비교했을 때 스펙 상향에 따른 성장 체감을 이전보다 크게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스펙에 따른 변화 내용을 간략히 확인하실 수 있는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단일 장비 스탯합이 1850인 캐릭터가 장비 업그레이드를 통해 2600이 될 경우,
현재는 약 1.64배 대미지가 증가되나 업데이트 후 약 2.45배가 증가합니다.
※ 아래 내용은 테스트 중인 예시 내용이며, 정식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표에 기입된 캐릭터, 스탯합, 대미지는 예시 수치이며, 정식 서버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일 장비 스탯합 | 녹턴 버스터 런처 1타 대미지 (*만 단위) | |
수정 전 | 수정 후 | |
1550 | 130~132 | 52~55 |
1680 | 147~149 | 96~99 |
1700 | 152~154 | 108~112 |
1850 | 173~175 | 157~160 |
2050 | 198~200 | 211~215 |
2600 | 285~287 | 389~393 |
끝으로 현재 티치엘 - 이상한 삼색 칵테일, 예프넨 - 샤드 와이어를 비롯한 크리티컬 확률 관련 버프&디버프 등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개발팀에서도 인지하고 있으며, 해당 내용의 정상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위에 내용은 현재 테스트 및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1/25(목)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적용 예정입니다.
2023년 12월 하반기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후
많은 분들께서 건의의 뿔피리를 통해 보내주시는 의견은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건의의 뿔피리를 통해 전달해주시는 내용들은 밸런스 담당자가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니
밸런스 조정 관련하여 보내주실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건의의 뿔피리를 통해 전달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뚜스태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