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타격계열 - 브레이크아머 - 방깍 디버프 카테고리를 변경 타 케릭과 동일한 방깍디버프가 들어갈 경우 브아 카테고리와 겹쳐 사용하는데 의미가 없음.
타격계열 범위기 스킬추가 블레이드월 - 사용자중심 신 범위기 스킬 - 사용자 마우스 지정 스킬
연금계열 - 엘릭서 : 일부 통합의 필요, 새로운 엘릭서 추가 - 팅크제 : 공부할때, 벼락치기, 놀때의 사용자 마법방어력과 비례하여 사용시간 증가, 놀때 팅크제의 사용감 부재로 사용할 의미부여가 필요,놀때 스킬의 리터치 필요 - 레몬잼 : 스킬사용시 틱 대미지 삭제 (장강소모가 너무 큼) 그 외에 레몬잼 계열의 스킬들의 사용의미부여, 나머지 스킬들은 사용하지 않음.
지금 개발자들의 의도 화, 수, 뢰, 백, 타격 계열간 마다 특성화를 지키려고 하는 의도가 너무 눈에 보이기 때문에 (Ex, 최대효율 속성제한 및 브아 step hack 순스스텟100) 이에 걸맞는 계열별 특성화가 팔요함 예전처럼 와일드블레싱을 공티는 못배우는 것처럼
팅크제 엘릭서의 마스터리 삭제, 각 개별 스킬화로 변경 -> 각 계열의 팅크 엘릭서간 스킬 중첩이 어짜피 안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며 티치엘 케릭터의 특화 마스터리를 막았던 악요소중 하나, 공격 / 백 / 타격계열의 특화 마스터리로 변경 쓸데없는 3종 엘릭서 팅크제로 마스터리를 채운다는건 케릭터 특화를 위해 만든 마스터리에 유의미 하지 않음. 다른 마공, 마방케릭터와 동일하게 스킬별로 특화성 의미부여가 힐요한
카이트는 쿨타임 건드리면 무조건 광묘꼴나서 개쳐망할게 확실히 보여서 그냥 모든 채널링스킬자체의 쿨을 없애고 게이지소모바를 없애는게 맞음 채널링사용시 못움직인다 정도의 패널티만 있어도되는 게임수준이라서 채널링이사실 타 캐릭 콤스콤스 치는거보다 빠른것도없고 단점만 무장되어 있는 스킬인데 굳이 왜 계속 패널티를 부여해야 되는 의미도 지금 메타에서는 이해가 가질않음 요즘 웬만한 스킬들 다 1만퍼 넘어가는 시대에 티치엘만 쓰게되버린 병신채널링 자체를 끊어버려야됨 솔직히 콤홀볼쓰는 백법 동템셋 기준으로 공법이 잡을방법도없는데 템값차이는 2배이상이나는 놀라운 캐릭터임
기존 예시 : 화이어 링케이지 - 뢰수 속성중 가장 높은 수치를 -10하여 화속성에 적용 / 변경 예시 - 뢰수화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을 나머지 2속성에 적용
링케이지 변경으로 비는 마스터리 3번째 줄을 활용하여 공법 타티 백법을 각각 서브딜러/퓨딜/딜러 겸 버퍼 역할 강화
마스터리 3-1
화이어 애로우, 라이트닝 볼트, 아이스 미사일 공격력 증가 (7475 -> 9000) 스파클링 카이트 쿨타임 5초로 감소, 타격 횟수 1 증가
마스터리 3-2
프로텍션 최대 피감 65%로 증가
힐링 웨이브 지속시간 10초 증가
마법 방어력이 가장 높은 장비 능력치일 경우, MR마방에 비례하여 팅크제 (벼락치기 포함) 지속시간 증가
마스터리 3-3
브레이크 아머에 피격피해 10% 증가 추가
난타에 방무 효과 추가
백계열 -
1. 선라이즈 중딜 감소 1초 (파볼처럼 짧은중딜에 차별을 둬야 한다고 생각함)-> 4타변경과 크리배율, 대미지배율 상향, 한번 스킬 사용시 1타씩 5번타격들어가는 것을 1번 사용시 4타 한번에 적용
2. 홀리볼트 - 현 500% 10타에서 변경 후 600% 10타 / 디버프 적용 필요
3. 1:1기에서 디버프 적용이 어려울경우 백티만의 새로운 유틸, 디버프 스킬 필요함. 현시점 공티를 하는 이유는 카이트 피피증 채널링스킬 뿐인데 팀원 전체 딜량 상승과 감전디버프 적용.
백계열 공격계열의 차별화를 두자면서 디버프를 넣어달라는 것에 대한것은 본래 티치엘의 서브는 디버프와 버프였는데 이걸 전부 빼앗겨 버림, 어빌로 40채우거나 공티들도 쉽게 버프로 명속 100이상으로 프텍 최대효율 내기가 쉬움, 명속-150 프텍최대효율 변경 및 속성에 따른 버프추가 필요.
4. 오라월 - 퍼뎀상향필요, 모든속성-10이란 디버프는 머루이상 컨텐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불필요한 요소, 대부분 속성이 180-200은 챙기기 쉽기 때문, 디버프 변경필요 ex) 모든속성 -30 대상 모든방어력 -20%
공격계열
1. 뢰속성
라이트링로드- 온오프형 스킬로 변경
1분 쿨에 재사용시 위치이동만 변경될 뿐 재사용시간이 늘어나지는 않음, 사냥에 매우 불편한 시스템
스파클링카이트- 쿨타임 7초변경 / 5초 변경시 딜로스 시간은 줄어들지만 평평카이트 유지하려면 7초가 적당함, 평평카 5초 -> 힐웨
3. 타격계열
- 브레이크아머 - 방깍 디버프 카테고리를 변경
타 케릭과 동일한 방깍디버프가 들어갈 경우 브아 카테고리와 겹쳐 사용하는데 의미가 없음.
타격계열 범위기 스킬추가
블레이드월 - 사용자중심
신 범위기 스킬 - 사용자 마우스 지정 스킬
연금계열
- 엘릭서 : 일부 통합의 필요, 새로운 엘릭서 추가
- 팅크제 : 공부할때, 벼락치기, 놀때의 사용자 마법방어력과 비례하여 사용시간 증가, 놀때 팅크제의 사용감 부재로 사용할 의미부여가 필요,놀때 스킬의 리터치 필요
- 레몬잼 : 스킬사용시 틱 대미지 삭제 (장강소모가 너무 큼)
그 외에 레몬잼 계열의 스킬들의 사용의미부여, 나머지 스킬들은 사용하지 않음.
지금 개발자들의 의도 화, 수, 뢰, 백, 타격 계열간 마다 특성화를 지키려고 하는 의도가 너무 눈에 보이기 때문에 (Ex, 최대효율 속성제한 및 브아 step hack 순스스텟100) 이에 걸맞는 계열별 특성화가 팔요함 예전처럼 와일드블레싱을 공티는 못배우는 것처럼
팅크제 엘릭서의 마스터리 삭제, 각 개별 스킬화로 변경
-> 각 계열의 팅크 엘릭서간 스킬 중첩이 어짜피 안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며 티치엘 케릭터의 특화 마스터리를 막았던 악요소중 하나,
공격 / 백 / 타격계열의 특화 마스터리로 변경
쓸데없는 3종 엘릭서 팅크제로 마스터리를 채운다는건 케릭터 특화를 위해 만든 마스터리에 유의미 하지 않음. 다른 마공, 마방케릭터와 동일하게 스킬별로 특화성 의미부여가 힐요한
요즘 웬만한 스킬들 다 1만퍼 넘어가는 시대에 티치엘만 쓰게되버린 병신채널링 자체를 끊어버려야됨 솔직히 콤홀볼쓰는 백법 동템셋 기준으로 공법이 잡을방법도없는데 템값차이는 2배이상이나는 놀라운 캐릭터임
Dps까지 언급하면 중딜신미안박히는
카이트가 콤볼을 이길수있는 구조가
아닌데 괜히 솔플은 백티 파티는 공티
추천하는게 아닙네다
제약 있는 카이트랑
바로 사용가능한 콤볼이랑
갭차이가 크지는않지만 딜안나온다는건
인정못하겠고
지금 아퀼급 백티가 멜카 디피에스
900만대띄우고 어비스초풀세팅 공티2명이
1000만대 중반 간신히띄우는걸로만 봐도 아는데
어느근거로 dps만 보면 오히려더 딜잘나오는
콤볼이 카이트보다 구져먹었스라는
소리를 하시는지 이해불가
연강마 두고 둘이재보면 그차이는
중딜감 추가 공증
중딜감 X 공증
이거만봐도 답나오실테고
홀볼 11000퍼 중1초 10타
카이트 8920퍼 중1초고정 10타
제발 팩트부터 알아보고
백티상향안만 논문급에 공티는 그냥
다 너프안쓰셨던데 자기 클래스가
옳게 상향되길 원하시면 약코는 빼주세요
지금 백티 선라이즈 중딜긴거빼면
싼 마방템으로 제일비싼 마공템 입는
공티보다 상위호환이 될수있는 입장인데
아 그리고 눈딜도 콤볼이 콤콤카보다 더 높게 뜹니다요
마방로브 끼고 뎀증 올라가는거에 비해 마방 대미지 계수가 낮아요.
그걸 보충하기 위해서 인첸트 미방 + 해서 마공이랑 비벼보는거구요.
한계아퀼공티랑 비벼볼려면 한계 어비스로브, 어비스암릿, 아신디정도는 착용해야 한계아퀼공티랑 비벼볼만합니다.
후.딜.감.소.
새.스.킬.
유.틸.증.가.
관.심.필.요.
신캐가 메이스 방패 이런거 아니면 설명이 안대는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