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vs 일반, 난이도 선택은 어떻게? · 스토리 모드 : 적들이 약해집니다. 스토리에 집중하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권장합니다. · 일반 모드 : 긴장감 있는 전투가 벌어집니다. 전투를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권장합니다. · 어려움 모드 : 전투 중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습니다. 더 어려운 도전을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권장합니다. (1회차 클리어 후 선택 가능)
스토리 모드에서는 보스의 큰 기술을 패링이나 닷지해야할 때 슬로우 모션이 발동되며, 어떤 키를 눌러야 할지 가이드가 표시됩니다. 반면 일반 모드에서는 순발력 만으로 반응해야 합니다. 어려움 모드는 1회차 클리어 이후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게임 중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모드로 시작했다가 스토리 모드로 난이도를 낮춰도 됩니다. 만약 소울라이크 게임을 플레이해본 적이 없다면 처음부터 스토리 모드에서 시작해도 좋습니다.
3가지 엔딩의 조건 게임 플레이 중 일부 퀘스트를 완료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서 릴리의 얼굴이 그려진 게이지가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번째 지역인 대사막 & 어비스 레보아를 완료한 뒤,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기 전에 게이지를 가득 채웠는지에 따라서 볼 수 있는 엔딩이 달라집니다.
· 요람으로의 귀환 : 최종 전투 전 NPC의 제안을 거절 (릴리 게이지 무관) · 잃어버린 기억의 대가 : 릴리 게이지가 100% 미만인 상태로 궤도 엘리베이터 진입 + 최종 전투 전 NPC의 제안을 수락 · 새로운 기억의 작성 : 궤도 엘리베이터 진입 전 릴리 게이지를 100%로 만들어 에이도스 9에 방문 + 최종 전투 전 NPC의 제안을 수락
추천하는 엔딩 진행 순서 1. 4지역 대사막 & 어비스 레보아까지 메인 스토리만 빠르게 밀고 릴리 게이지를 100% 미만으로 유지 2. 궤도 엘리베이터로 이동하기를 선택 3. 최종 전투 직전 NPC의 제안을 거절 → '요람으로의 귀환' 엔딩 4. 엔딩을 본 후 저장 데이터를 불러와 최종 전투 직전으로 이동 5. 최종 전투 직전 NPC의 제안을 수락 → '잃어버린 기억의 대가' 엔딩 6. 엔딩을 본 후 '새로운 게임+'를 선택해 2회차 플레이 시작 7. 4지역 대사막 & 어비스 레보아까지 진행하며 서브 퀘스트도 꼼꼼히 클리어해 릴리 게이지 100%를 완성 8. 궤도 엘리베이터로 이동하기를 선택하면 릴리가 대화에 난입, 목적지가 에이도스 9으로 변경 9. 이후 최종 전투까지 스토리를 진행 10. 최종 전투 직전 NPC의 제안을 수락 → '새로운 기억의 작성' 엔딩
시작 전 미리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초반에는 빠른 스토리 진행을 추천! 수집이나 탐험, 서브 퀘스트는 나중에 진행해도 무방
한 번 진행한 맵은 나중에 다시 방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어떤 수집 요소는 나중에 얻는 2단 점프 기능을 사용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주변을 샅샅이 뒤지며 나아가기보다는, 메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빠르게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골드와 스킬 포인트는 자유롭게 사용해도 무방
스텔라 블레이드의 주요 재화인 골드는 게임 중 풍성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모품이나 아이템을 부담없이 구매하셔도 됩니다. 스킬 포인트 역시 골드로 살 수 있는 아이템으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킬 포인트 분배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언제든지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자동 획득은 ON으로 설정
'설정 - 게임 플레이'에서 아이템 자동 획득을 켜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주위의 아이템을 자동으로 주워줍니다. 이 옵션을 켜더라도 게임 플레이에는 아무런 페널티가 없습니다. 또한, 이브의 포니테일 길이도 여기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컴플리트 에디션 보상은 1지역 완료 후 획득 가능
컴플리트 에디션 보상인 의상, 경험치, 골드 등은 1지역인 에이도스 7을 완료 후, 거점 도시인 자이온에 도착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1지역 : 에이도스 7 진행 순서 : 침묵의 거리 → 도서관 → 주차타워 → BOSS 아바돈 → 모노레일 → 침수된 상업 지구 → 기록 보관소 → BOSS 커럽터 → 공사장 - 도시 지하 구역 - 크레이터 → BOSS 기가스
BOSS 아바돈(Abbadon) 에이도스 7의 주차타워 옥상에 도착하면 첫 보스인 '아바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로 회피와 패링을 사용해 싸우게 되며, 주변에 있는 드럼통의 폭발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대사막도 황무지와 마찬가지로 레퓨즈 캠프의 전력이 끊어진 상태입니다. 지도 남동쪽의 솔라 타워에 먼저 방문해 전력을 복구해야 모든 캠프와 빠른 이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비스 레보아, 원거리 공격 위주로 기어 세팅
어비스 레보아는 황무지의 알테스 레보아와 마찬가지로 블레이드를 사용할 수 없고, 오직 드론의 원거리 공격으로만 싸워야 합니다. 이때 엑소스파인과 기어를 원거리 공격에 효과적인 이글아이, 원거리 공격 강화 등으로 바꾸면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궤도 엘리베이터 이동 전 스토리 분기
어비스 레보아를 클리어하면 궤도 엘리베이터가 위치한 스파이어 4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때 릴리 게이지가 100%냐 아니냐에 따라 볼 수 있는 엔딩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또한 궤도 엘리베이터로 이동하면 더 이상 기존의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으니, 남은 서브 퀘스트나 수집품이 있다면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4.5지역 : 에이도스 9 에이도스 9에 방문하려면 릴리 게이지 100%가 필요
궤도 엘리베이터로 이동하기를 선택했을 때, 릴리 게이지가 100%라면 대화에 릴리가 난입하며 목적지가 에이도스 9으로 변경됩니다. 릴리 게이지는 세계관과 관련된 주요 서브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BOSS 커럽터
에이도스 9에서는 도중에 보스 커럽터 2마리와 싸우게 됩니다. 패턴은 에이도스 7에서 만났던 커럽터와 같지만, 한 번에 두 마리를 동시에 상대해야 하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5지역 : 스파이어 4 진행 순서 : 오르카 우주 복합 시설 → 하이퍼튜브 → BOSS 벨리알 1차전 → 우주 물류 시설 → 라파엘 스페이스 센터 → BOSS 벨리알 2차전 → 121 화물 리프트 → 유지 보수 구역 → 프레스티지 라운지 → BOSS 카라쿠리 → 고궤도 스테이션 → 센트럴 코어 → BOSS 데모크롤러
BOSS 벨리알(Belial)
스파이어 4의 첫 번째 보스인 벨리알은 먼저 하이퍼튜브를 통과한 뒤 1차전을 치르게 됩니다. 이후 라파엘 스페이스 센터에서 2차전을 치르게 되는데요. 2차전에서는 한 번 쓰러진 벨리알이 부활해 2페이즈로 돌입합니다.
엔딩 이후 : 새로운 게임 + 첫 엔딩을 보면 타이틀에 '새로운 게임+'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게임+에서는 기존의 장비나 스킬, 강화 등이 그대로 유지된 상태에서 처음부터 플레이할 수 있으며, 새로운 베타 스킬도 배울 수 있습니다. 3가지 엔딩 중 아직 보지 못한 엔딩을 새로운 게임+에서 볼 수 있습니다.